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ey Sung Feb 02. 2016

우리 집의 바쁜 시계

시간을 버는 방법

  우리 집 시계는 바쁘다. 자기가 바쁜 건지 나를  재촉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상생활의 시간보다 점점 빨라진다. 


  아침에 우리 집 시계를 보고 출근이 늦었다고 생각하고 급한 마음에 허둥지둥 나온다. 그리고 나서 핸드폰 시계를 보면 생각보다 시간이 흘러있지 않다. 시간을 벌은 느낌이다. 이 느낌 괜찮다. 갑자기 여유가 찾아온다.


  Korean time이 적용되는 우리나라 사회에서 약속시간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약속 시간을 지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쁜 시계를 만나는 것이다. 그런데 인위적으로 내가 시계를 앞으로 돌려놓으면 도루묵일 수 있다. 내가 이미 시간을 앞으로 돌려놨다는 사실을 인지한 순간 ‘바쁜 시계’를 보더라도 뇌는 빨라진 시간만큼을 계산하게 된다. 


  우리 집에 있는 바쁜 시계가 참 좋다. 오늘 아침에도 시간을 벌은 느낌이다. 

작가의 이전글 아들과 세대차이를 느끼지 않으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