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back Jul 15. 2024

안데르센이 꿈꾸는 세상

나는 어디에 살고 있는가

안데르센이 동화 같은 세상을 꿈꿀 수 있었던 건

그런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내가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것이 내가 되고

나를 만들어가고

나에게서 만들어진다


내가 머물 수 없다면

볼 수 있는 곳

직접 볼 수 없다면

간접적으로 라도

나를 만들어가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에

깨어있어라


내가 남에게 하는 말은 내가 듣고

내가 남에게 가진 생각은 내 안에 있다


나는 어디에 살고 있는가

나는 무엇을 보고 있는가

나는 무엇을 생각하고 느끼고 있는가

그것이 내가 된다

안데르센의 나라로 날어가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먹으면 얼마나 먹는다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