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써니스타쉔 Feb 16. 2021

100일간의 창업일기 Day 11 - 변화


변화 있는 스타일을 가져라.

남들의 관심을, 특히 적의 관심을 흐트러뜨리기 위해서는 가끔 모양을 바꿔라. 계속 같은 방향으로 날고 있는 새를 맞히기는 쉬우나

방향을 바꾸는 새를 맞히기는 어렵다. 도박꾼은 결코 상대방이 기대하는 패를 내놓지는 않는다.

​- <세상을 보는 지혜> 발타자르 그라시안


그간 부단하게 끊임없이 변화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최근의 나는 몸이 아프다는 핑계를 들어  이상 변화하지 않고 고인물이 되어가는  같다.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변화의 흐름을 인지하지 않고, 사업전략 다각화를 하지 않아 1위를 내주는 현상이 발생했다는 기사를 읽으니  실감 난다. 작은 결정들의  집합은  당시는   아니었을지 모르나 쌓이고 나면  산을 움직인 것과도 같았을 것이다.



아모레 ‘넘사벽 LG생건

https://n.news.naver.com/article/293/0000033256


작은 의사결정의 집합은 결국 시장의 흐름을 바꾸어놓는다. 오늘 내가 하는 작은 결정이 결코 작지만은 않을 것임을 인지하고 신중하게 생각해야겠다는 결심을 해본다.



미국의 박스 회사를   칸에서 시작해  회사로 키운 분의 강의를 들으며, 지금 시작하는 일이 작고 미약할 지라도 시도하고 도전하면  그림을 그릴  있는 날이 오리라 기대해본다.

https://www.ted.com/talks/chieh_huang_confessions_of_a_recovering_micromanager/up-next



2021 키워드

생각하자

변화하자

도전하자


변화를 위해 꿈을 꾸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 생각하고 도전하는 한 해로 만들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100일간의 창업일기 Day 10 - 사업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