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생각아 열려랏! 이중언어(영어, 한국어)동화 출간소식

CHT 요정들과 루카의 신비한 만남

by Sunny Sea


버스에 앉아 네이버에 동화 제목 '생각아 열려랏!'을 검색해 봅니다.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뒤에 '이중언어(영어, 한국어) 동화'라는 말을 더 붙여봅니다. 그래도 다른 책만 나오고 제 동화책은 나오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구글에 검색해봅니다. 역시 나올 리가 없습니다. 이번에는 작가 이름까지 적고 검색해 봅니다.


' 생각아 열려랏! 이중언어(영어, 한국어) 동화 이선'...


그러면서 속으로 자신에게 말을 겁니다.


'욕심이 과한 거 맞지?'


그래도 교보문고에 한 번 더 검색해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온라인 서점으로 들어가 봅니다.


생각아 열려랏! 이중언어(영어, 한국어) 동화 이선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예스 24에서도 마찬가지. 그래서 부크크(BOOKK)에서는 확실하게 나오겠거니 하고 가서 메뉴 중에 서점을 누른 후 손끝에 복사해 두았던 말을 입력하여 검색해 보는데 '해당 검색어로는 찾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시지만 보여줍니다.


부크크는 자가출판 플랫폼으로 POD(주문형 인쇄) 시스템을 활용하여, 재고 없이 무료로 출판을 할 수 있는 웹서비스입니다. 검색창을 클릭하면 '작가명, 도서명, ISBN을 입력'하라는 플로팅 메시지가 뜹니다.


아마도 포털 검색창이 아니고 서점 안에 맀는 책들 중에서만 찾아주는거라서 책 제목만을 정확히 넣어야 하는가 보다 하고 책 제목을 확히 넣어봤습니다.


'생각아, 열려랏!'


오오.. 드디어 검색이 됩니다..


'열려라'라고 쓰면 안 나오고 '열려랏!'이라고 정확히 써야만 나오네요.



제가 드디어 부크크에 3일 전에 제가 쓴 동화책을 등록했거든요.


제목은 《생각아, 열려랏!》 https://bookk.co.kr/bookStore/6826b5f47e1865ef44ea2a4b


AI에게 프롬프트를 주고 이미지를 생성하여 만들었어요. 영어와 한국어 이중언어로 썼습니다. 제가 올해 연구년인데 연구 결과물 중 하나로 야심차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CHT(Chunk Havruta ThinkWise) 학습법에 대한 첫 책이랍니다.


책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생각아, 열려랏! – 세계 아이들을 위한 영어·한글 이중언어 동화책입니다.


“공부, 이제는 생각의 힘으로!”


《생각아, 열려랏!》은 영어 명언과 자기주도 학습법이 어우러진 특별한 이중언어 성장 동화입니다.

공부가 어렵거나, 단순 암기에서 벗어나고 싶은 아이, 학습의 진짜 의미를 찾고 싶은 모든 어린이를 위한 책입니다.


주인공 루카는 도서관에서 빛나는 책을 발견하고, 청크, 하브루타, 씽크와이즈 요정들과 신비한 모험을 떠납니다.

여행을 통해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영어 명언의 진짜 의미를 깨닫고,

자연스럽게 CHT 학습법(청크, 하브루타 질문법, 디지털 마인드맵)을 익히며 생각하는 힘을 키워갑니다.


이 책은 왼쪽에는 영어, 오른쪽에는 한글로 구성된 이중언어 동화로,

전 세계 아이들이 함께 읽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루카와 CHT 요정들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생각이 열리는 순간’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어린이에게 추천해요!


- 공부가 어렵거나 재미없게 느껴지는 아이

-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싶은 아이

- 영어 명언과 함께 창의적 학습법을 경험하고 싶은 아이


이 책은 청크 기반 학습법, 하브루타 3단계 질문법, 그리고 한국형 디지털 마인드맵인 웹 씽크와이즈를 창의적으로 융합한 저자만의 독창적인 CHT 학습법을 소개합니다. CHT를 루틴화하면 아이들은 생각이 깊고 넓어질 뿐만 아니라, 자기주도학습과 배움을 삶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습니다.


《생각아, 열려랏!》은 단순한 동화책이 아니라, 아이들이 모험을 통해 생각하고 질문하며,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성장 가이드입니다. 앞으로도 영어 명언을 활용한 시리즈를 계속 출간하여, 전 세계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자기 주도적인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저자 소개

이선(Sunny Sea)은 37년 차 영어교사이자 브런치 작가, 디지털 마인드맵 강사, CHT 대표입니다.

‘생각의 힘은 루틴과 습관에서 시작된다’는 철학으로 CHT(청크·하브루타·ThinkWise) 융합학습법을 개발하고 실천해 왔습니다.

『청크 스토리』 공동저자, (가제)『CHT 루틴이 답이다』 집필 중.

대한민국 디지털 마인드맵 대회 대상, 중등영어교사 1급, 하브루타 전문강사 1급, 마인드 프로세서 2급, AI-POT 2급 자격 보유.

교사연수 및 학습법 강의, 유튜브 “LeeSunSunnyTV” 운영.


며칠 있으면 교보문고나 예스 24 둥에서도 판매될 거예요. 그때는 인터넷에서 검색도 되겠죠.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 검색되나 한번 확인 좀 해주시겠어요?


사실 이 책을 아마존에도 등록하려고 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그건 일주일 정도 후에 해야 할 것 같아요.

제 책으로 직접 등록하기는 처음입니다. 아니 큐리어스에서 전자책 <아티스트 웨이, 우리 함께>를 한번 한 적은 있는데 그건 엄청 쉬워요.

이번에 제대로 배워서 하느라 힘들긴 했는데 하고 나니 뿌듯하네요.


아마존은 세계 각국으로 나가는 플랫폼이라 또 다르더라고요. 모든 것을 영어로 등록해야 하고 책 소개 또한 영어로 해야 해요.


무엇보다도 당황스러운 것은 부크크에서는 전자책으로 낼 때 펼침면으로 보이게 해 줘서 제 책이 제대로 보이는데 아마존에서는 킨들 책 볼 때 한쪽 면씩 읽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서 아마존용으로 다시 편집을 해서 등록해야겠어요.


다음번에는 더 잘 쓸 수 있을 거 같아요. 한번 해보니 자신감이 충만해졌어요.


저 응원해 주실 거죠?






#이중언어 #동화 #학습 #CHT #어린이 #영어 #한국어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