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면서 나스닥으로 가는 길 1314일 차 2025년 2월 5일
재택근무의 신세계, 전제조건은
결정사의 원시적 운영방식을 IT화한 결과가 전 직원 재택근무다.
이것이 선우 글로벌 서비스의 출발점이다.
회사와 고객이 직접 만난다.
CEO와 직원, CEO와 고객이 직접 소통한다.
중간단계는 없다.
2024년 한 해를 체크해 보니
업무로 만난 이가 3명도 안 된다.
IT 환경만 허락되면 산이나 절에서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방증이다.
대신 전제가 있다.
완벽한 전문성과 항상 또렷한 정신으로 무장해야 비로소 가능하다.
사통팔달,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우리의 IT 유니버스에서 수시로 다짐한다.
서두르면 안 된다, 급해서도 안 된다.
당장 눈에 띄는 성과는 없어도 시스템이 오작동 없이 유지된다는 사실에 안도한다.
결코 간단치 않은 미증유의 체계를 구축해 낸 것이다.
중국 바이두 광고는 준비만 한 달째다.
계약하고 비용을 입금하고 담당자를 지정하는 데 한 주, 세부의견 조율에 두 주 이상을 보냈다.
광고주가 결정만 하면 바로 게재되는 한국의 포털이나 구글과는 사뭇 다르다.
뜻밖에 일본 또한 굼뜨다.
야후에 광고를 하려니 현지법인 계좌와 납세자 번호를 요구한다.
이 번호를 두 달째 기다리고 있다.
중국과 미국은 나의 홈그라운드가 아니니 일단은 하라는 대로 할 수밖에 없다.
규제개혁까지는 몰라도 규제완화는 필요한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