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니 Jun 30. 2024

나도 나를 위로하지 않는다

알고 있으면서도 자꾸 잊어버리는 사실,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관심 없다는 것.

각자의 삶을 살아내기에도 벅차기에,


나의 기쁨은 나만의 기쁨.

나의 분노는 나만의 분노,.

나의 사랑은 나만의 사랑.

나의 즐거움은 나만의 즐거움.

나의 슬픔은 나만의 슬픔.

나의 미움은 나만의 미움.

나의 바람은 나만의 바람.


사람들이 나의 슬픔을 알아주지 않는다고

서운해하지 말 것.

나도 그렇게 살고 있으니.


나도 나를 위로하지 않고

자신을 야단치고 혼내면서

스스로를 갉아먹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