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기사]홈트리오(주), 젊은 전원주택 트렌드 발표

by 이동혁 건축가

제목 : 전원주택 전문 홈트리오(주), 젊은 전원주택 트렌드 8월호 발표


원문링크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752


나주-투시도.jpg


[서울=내외뉴스통신] 한미진 기자 = 전원주택 설계, 시공 전문 종합건설사 홈트리오(주)의 이동혁 대표, 임성재 대표, 정다운 대표는 전원주택 건축의 길잡이가 되는 ‘월간 홈트리오’를 통해 새로운 주택모델을 발표했다.



이번 모델은 205.02m2의 2층 경량목구조 주택으로, 징크로 포인트를 준 깔끔한 외관의 박스형 디자인으로 모던한 도심형 단독주택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62평의 넉넉한 공간에 젊은 감각의 디자인이 만나 심플한 입면의 전원주택을 선호하는 건축주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되는 모델이다.



홈트리오(주) 관계자는 “심플한 디자인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주택이다. 입면에 단 하나의 포인트 자재만을 사용해 강렬한 임팩트를 주어 모던함이 더욱 살아나는 디자인으로 완성했다.”며 “박스형의 입면이지만 목조주택이기 때문에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뒷면은 경사지붕으로 마감했다. 그 덕분에 정면에서 보면 마치 콘크리트 주택인 것 같은 단단하고 모던한 느낌을 주지만 방수와 단열이라는 주택 본연의 기능도 놓치지 않은, 기능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키는 주택으로 완성했다.”고 주택을 설명했다.



홈트리오(주)의 이동혁 대표는 “전원주택을 디자인하면서 입면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은 포인트자재와 창호 두가지이다. 이번 주택은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에 블랙랩핑을 적용해서 창문 자체를 부각시켰다. 덕분에 많은 포인트자재를 사용하지 않고도 주택이 더욱 모던한 디자인을 갖게 되었다. 또한 모던한 도심형 전원주택을 완성하기 위해 리얼징크를 포인트자재로 사용했다. 도심형 전원주택이라면 거의 대부분의 주택에서 리얼징크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모던한 디자인을 표현하는데 최적의 자재이다. 현재는 리얼징크의 품질이 상당히 높아지고 균일해져 하자율이 현저히 낮아졌다. 리얼징크를 선택하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원하는 모던한 느낌을 충분히 살릴 수 있을 것이다.”고 건축에 관한 조언도 전했다.



홈트리오(주)는 현재 이건창호 대리점을 직접 운영하며 중간마진을 크게 떨어뜨려, 그동안 알루미늄 창호의 높은 내구성으로 선호도가 높으나 비싼 가격으로 망설였던 건축주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루미늄 창호를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중이다.



월간홈트리오의 다른 모델들은 홈트리오의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며 홈트리오(주)의 다양한 주택 이야기는 홈페이지와 유튜브의 홈트리오TV 채널을 통해 동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본 주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트리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건축상담도 할 수 있다.



(좌측부터) 정다운 건축가, 임성재 건축가, 이동혁 건축가

[집이라는 본질적인 가치에 집중하다.]

Architecture Team : 홈트리오(주)

대표번호 : 1522-4279

홈페이지 : http://hometrio.kr/

설계 사례(홈페이지) : http://hometrio.kr/designcase/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