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란동화 Jan 12. 2023

견뎌내지 마라/ 안선유/ 당신이 꼭 해야하는 것









< 견뎌내지 마라 >

- 안선유 -




견뎌내지 말 것

드디어 알게 된 삶의 진리는

오직 이것 뿐




견뎌내지 말고 준비할 것

외로움도

슬픔도

고통도

무력감도




견뎌내기만 하는 것에는

희망도 미래도

깃들기를 멈춘다




외로움 너머의 따스함을

슬픔 너머의 평온함을

고통 너머의 씨앗 같은 행복을

무력감 너머로 내딛는 한 걸음을

항상 기억할 것




나와

내 아이를 위한 삶의 진리는

오직 이것 뿐






2023년 1월 12일/ 목요일














누구에게나

고통스런 나날이 있지요




그럴때 저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어요




폭풍이 지나기를

기다리지도 않고

폭풍이 끝난 후를

기대하지도 않고




그저 가만히

그저 가만히

모든 삶을 멈추고 있었어요




시간을 통과하여

평화를 맞이했을 때

저는 아무런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더욱 두려웠어요




저는 지금도

여전히 힘들고

여전히 바쁘고

여전히 여전합니다




겉으로 보기엔

여전히 똑같지만

마음은 여느때와 달리

편안해요




지금의 저는

제가 원하는 인생을

'준비'하고 있거든요. ^- ^♥










매거진의 이전글 아침의 의식/ 안선유/ 오늘은 새로운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