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란동화 Feb 01. 2023

문/ 안선유/ 그곳이 전부가 아니에요









< 문 >

- 안선유 -




살짝 문을 연다

열어 둔다




그리고 다시

돌아왔다




거기가 전부가 아니라고

그 캄캄한 방이

전부가 아니라고




말해주고 싶었다




고개를 돌리면

문이 열려있고

그 틈으로 빛이 보인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




매일 밤

나는 그곳으로 가




살짝 문을 연다

열어 둔다




그리고 다시

돌아온다




어린날의 나에게

지금의 내가




문을 열어준다





2023년 2월 1일/ 수요일














힘겨웠던 날들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힘겨웠던 나에게

희망찬 미래와 따뜻한 위로를

건네고 싶어서요




너는 결국

잘 될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서요




지금 당신의 날들에

작은 희망이라도 보인다면

가느다란 빛이라도 보인다면




그것은 아마

미래의 당신이 와서

문을 열어주었기 때문일 거에요




당신은 결국

잘 될 거니까요




미래의 당신은

알고 있으니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몸을 굽히지 않는다면/ 문태준/ 균형을 맞추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