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현묵 Oct 01. 2019

팟캐스트(podcast)에 도전하다.

글로만 전달하는 것과는 또 다른... 형태...

팟캐스트(podcast)


시청을 원하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자동으로 구독할 수 있도록 하는 인터넷 방송

사용자가 다운로드하여 들을 수 있는 일련의 디지털 오디오 또는 비디오 파일.


https://ko.wikipedia.org/wiki/%ED%8C%9F%EC%BA%90%EC%8A%A4%ED%8A%B8


드디어, 제가 팟캐스트에 도전을 하게 되네요. 첫 녹음은 2019년 10월 19일 토요일에 녹음을 시작합니다. 첫 업로드는 2019년 10월 넷째 주 내에 올라가는 것을 계획으로 잡고 있고요.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임석영 이사님하고 나름 수다(?)를 떨면서 팟캐스트의 영역까지 도전하게 되었으니, 나름 기분이 묘한 상태입니다.


저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으로 사업을 많이 말아먹어본 경험이 풍부하고, 임석영 이사님은 UX 전문가로서 연쇄 창업가라는 별명을 가지신 분이기 때문에, 벤처부터 스타트업, 중견기업과 대기업에 이르는 다양한 직장생활의 경험이 풍부하게 서술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 팟캐스트이니.. 서술이라고 하기보다는... '수다'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네요.


https://www.soundtrap.com/play/p-LhlWaMR6GjU63l-j_8gw/5/?utm_source=soundtrap&utm_campaign=share&utm_medium=mobile&fbclid=IwAR1elPqpa7QYYnh6QUgJO6BAKBBQpuCMFusU8wKMa-Zy6PGn1svmhcqMbmA


팟캐스트에 사용될 시그널 송도 작업되고 있으니, 나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뭐, 방송 타이틀은 아직 미정이지만요? ㅎㅎ


음 어떤 내용이든 다양하게 다루어볼 생각입니다. 제가 브런치에 여러 가지 글을 연재하는 것과는 또 다른 의미이고, 또 다른 콘텐츠들이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그동안 글로써만 전달되다가, 짧은 강연들로 이어졌고, 이제는 팟캐스트로써 더 다양한 이야기들을 후배들에게 남길 수 있겠네요.


이 팟캐스트에서 다루어질 내용들이 어떤 것들이든 있으면 좋겠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마도, 창업, 개발, 직장인, IT와 기획, 성공과 실패에 대한 여러 가지 주제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요?

분명한 것은 블로그, 브런치와는 또 다른 내용들이 될 것 같습니다.


.

.

.


뭐랄까...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4399


볼륨을 높여라의 '마크'가 되는 느낌이 살짝 드네요.

개인이 방송을 만들지 못하던 시대의 해적 DJ와 같은 느낌과 모습이 되어야 할까요?


어린 시절 꿈꾸던...

개인방송의 DJ(?)가 된듯한 느낌이 살짝 든다고 하면...

너무과현 표현일까요?


ㅎㅎ


기대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트업, PM인가? PM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