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윗드림 Aug 18. 2023

얼큰한 생활의달인 토마토라면 선릉역 카토멘

카토멘 본점을 다녀와서

진한 토마토 국물 라면

생활의달인 선릉역 카토멘

색다른 일본의 맛이라고 친구가 엄청 추천해서 카츠멘으로 향했습니다.


내부는 좀 좁은 편이고바깥 테라스 자리는 넓어요.메뉴를 적고 잠시 기다리면 대기번호를 불러줍니다.


생각보다 대기시간이 짧다고 크게 쓰여있어요.


오직 단일 메뉴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생활의 달인에 나온 토마토라면이고요,면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두 번 다 생면으로 주문했어요.


우동면은 별로일 거 같아요. 치즈도 추가 가능하고 면도 추가 가능합니다!


면 추가가 2천 원이라니 혜자스럽네요.



빠질 수 없는 고추잡채만두를 추가합니다. 저것도 맛있어요!

흔히 파는 고추잡채만두 같으면서도 너무 잘 튀겨져서 손이 계속 갑니다.



고기만두나 게살 크로켓을 시키시는 분은 별로 없고 대부분 토마토 라면 + 고추잡채 만두가 기본입니다.

약간의 대기시간이 있는데 그럴 때 생맥주를 드시는 분도 많아요.


주차는 지하주차장에 가능하고, 지원해 주십니다.


전 날 술을 마시진 않았지만 정말 해장용으로도 추천하는 얼큰한 맛이에요.

사실 저는 토마토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 토마토라면은 왜 이렇게 맛있나요?


그리고 맵찔찔이라 매운 거 질색인데 매운 듯하다가도 안 매워서 잘 먹습니다. 국물까지 끝까지 먹게 되어요.

마늘빵 같은 거 있으면 찍어 먹고 싶어요.



일본 규슈의 작은 라멘집 카라멘야 마스모토에서 시작되었다고 해요. 그리운 맛을 한국까지 오게 되었다고요.

일본으로 먹으러 가지 않아도 되니 너무나도 고맙네요!



바깥에 쓰여있는 안내문으로는 매운맛 강도를 고를 수 있다고 하는데 매운맛을 고르진 않았어요.

이전에 살이 안 찌는 곤약면이 있었나 본데 이제는 생면 또는 가락국수면 밖에 없습니다.



토마토라면 정말 추천하고요. 일본가지 않아도 이렇게 무언가 고향의 맛이 느껴진 다고 해야 하나?

이치란라멘보다 더 맛있어요. 또 먹으러 갈 거예요.추천합니다.



#생활의달인토마토라멘 #생활의달인 #선릉역카토멘 #일본식매운토마토라면 #일본식토마토라면 #카토멘 #토마토라면 #토마토라멘 #일본토마토라면 #삼성맛집 #선릉맛집 #토마토라면추천 #선릉맛집추천







매거진의 이전글 우밀가 안동국시 맛집에서 느끼는 뜨끈한 국물 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