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윗드림 Aug 11. 2023

한우 암소로 만든 대구식 해장국, 강남맛집 혜장국


가야지 가야지 하면서 드뎌 가본 한우육개장 전문점 강남 해장국 맛집 혜장국을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혜는 시원스럽다는 뜻이라고 해요.



매장은 한 열 테이블 정도고 넓진 않아요. 손님이 많을 경우 웨이팅도 있을 만큼 맛집입니다. 점심 할인은 평일 11시~오후 2시까지 가능하고, 한우 수육 작은 게 만 원 할인된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평일 점심 할인 수육은 추가로 가능하고 또 한우는 1++등급을 사용한다고 하니 정말 맛있겠죠? 투뿔 진한 육 항을, 대파, 무, 마늘로 시원하게 맛을 냈다고 하니 기대가 되더라고요. 진하고 시원한 혜장국 얼마나 맛집인지 볼까요?



신논현역 9호선 9번 출구 서초 4동 주민센터 인근에 있어요. KCC 쪽과 가깝습니다. 한우 육개장 전문점으로 서울에서 대구식 육개장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매장 앞에는 주차장이 잇고, 또 발레파킹도 가능합니다. 한우 육개장, 한우 차돌 육개장, 한우 육회비빔밥과 한우 수육, 한우 차돌 수육 등 메뉴는 정말 일관성 있게 단출합니다. 특식으로 한우 아롱사태 육전과 한우 뭉티기도 있어요. 포장과 전국 택배도 가능하니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택배도 가능합니다.



한우 수육 중인데 양이 그득하죠? 수육을 시키면 육개장이 나와서 따로 시키지 않아도 괜찮은데, 한우육개장처럼 고기가 들어있진 않아요.




여기는 또 김치와 깍두기 맛집이더라고요. 김치가 맛있으니 계속 먹게 됩니다.

손석구가 선전하는 캘리와 참이슬도 한 병씩 시키니 딱 좋습니다. 수육과 함께 먹는 술은 꿀맛이죠.

투박하지만 명이나물과 깍두기 김치가 맛있고 생양파를 된장에 찍어 먹으니 저절로 별미이더라고요.

야들야들한 고기 육질 보이시나요? 얇게 썰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너무 크다 생각하면 함께 준 가위로 잘라먹으면 됩니다.

육개장도 얼큰하고 맛있고요. 파와 무가 들어가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요. 함께 나오는 간장에 고기를 찍어 먹어도 좋고, 고기가 맛있으니 그냥 먹어도 좋아요. 물론 김치와 먹어도 꿀맛이고요.

한우 암소로 만든 대구식 해장국과 함께 이렇게 맛있는 수육을 먹으니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듯했어요.

고기 밑에 깔린 부추와 싸서 먹어도 맛있고요.

손으로 담근 된장을 살짝 얹어 먹어도 맛있어요.


어떤 조합이 맛있을까 도전해 봤는데 명이나물은 향이 강하고 좀 질겨서 고기와 싸먹기는 조금 불편하고 맛있는 김치와 부추를 잘 버무려 쌈 싸 먹어도 맛있어요.


투쁠 한우를 사용해 만든 전국 단 하나뿐인 맛집 혜장국을 다녀왔어요. 수육을 주문하면 고기가 빠진 육개장이 제공됩니다. 투뿔 한우가 들어간 대구식 육개장을 별도로 주문하면 고기 맛을 볼 수 있고요. 한우 수육과 기본 반찬하고 만 먹었는데도 다시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더라고요. 그 맛을 어디에서도 따라 할 수 없을 정도로 적당한 크기에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추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강남주민이 추천하는 된장찌개 맛집, 시골야채된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