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영희 Feb 27. 2019

(40대 다이어트)드류 베리모어 3개월에 11kg 감량

다이어트 식단과 방법 장단점  

43세인 드류 베리모어가 넷플릭스 드라마 출연을 위해서 3개월간 개인 트레이너의 도움으로 11킬로 조금 넘게 감량했다고 해요. 내가 정말 좋아하는 배우예요. 드라마 속 캐릭터를 연기하는 그녀는 사랑스러운데 내용이 엽기적이라 내 취향은 아니더군요. 

그녀는 방송을 안 할 때는 10kg 내외로 몸무게가 늘었다가 입금되면 다이어트로 살을 뺀다고 합니다. 방송 중에는 채식만 하는데 거의 먹는 게 없을 정도로 절식과 강도 높은 운동을 매일 한다고 하네요. 드라마가 끝나면 미친 듯이 폭식을 한다고 하고요. 먹는 것을 사랑하는 식도락가여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전 세계를 여행할 정도라고 합니다. 


출처_그녀의 인스타



그녀는 키 163에 65킬로였다고 합니다. 나는 164에 65.5킬로였으니 거의 비슷한 체격이었네요.


 그녀는 마흔이 넘으면서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 힘들었다고 해요. 그래서 정말 힘들게 절식하고 운동해서 3개월에 11킬로를 빼서 지금은 54킬로가 되었어요. 1주일에 1킬로씩 감량한 셈이니 내 다이어트 결과와 신기하게도 정말 비슷하네요. 


나는 4개월에 16킬로를 뺐는데 그냥 소소하게 운동했고 배고픔도 거의 느끼지 않았어요. 나이는 49세로 그녀보다 훨씬 많은데도 말이죠. 그래서 그녀의 식단을 좀 봤어요. 세 가지 조금 잘못된 것을 발견했어요. 그 외의 식단의 내 다이어트 식단과 거의 비슷했어요. 



그녀의 식단 

1) 가공식품 완전 배제 
2) 신선한 채소 듬뿍 먹기 
3) 콩류 
4) 견과류 간식 (식사와 다음 식사 사이에) 
5) 저탄수화물 
6) 고단백질 (닭고기, 생선 많이 먹음. 가끔 스테이크) 



나의 식단 

1) 가공식품 완전 배제 
2) 신선한 채소 듬뿍 먹기 
3) 견과류 디저트 (식사 직후) 
5) 저탄수화물 
6) 약간의 단백질 (하루 계란 5개, 생선과 돼지갈비 가끔) 



그리고 그녀가 했더라면 더 쉽게 체중을 감량했을 아쉬운 점 한 가지가 있어요. 실제로 그녀가 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아서 안 했을 걸로 생각됩니다.

그건 바로 간헐적 단식입니다. 

40대에 다이어트를 한다면 반드시 간헐적 단식을 병행해야 합니다. 그래야 기초대사량이 떨어지지 않아요. 


드류 베리모어의 식단에서 3가지 단점을 혹시 발견했나요? 비슷해 보여서 모르겠다면 곧 출간될 아래 책에서 답을 찾을 수 있어요~~^^ 






배부르게 잘 먹으면서 유쾌하게 다이어트!

 『소소한 근육과 슬기로운 식사가 필요합니다』

매일 조금씩 습관을 바꾸자 나타나는 잔잔한 기적. 4개월에 16kg 감량하고 건강을 찾다. 


만성 통증 증후군인 섬유근육통을 앓고 있는 저자는 체중이 늘어나면서 대사증후군까지 겹쳐 건강이 급속도로 나빠졌어요. 처음에는 살이 찌면서 외모의 변화로 자신감을 잃고, 결국 건강 악화로 우울증까지 다시 나타났어요. 그러던 작년 여름 운동과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천천히 실천했습니다. 살만 빠찐 게 아니라 이제는 라이프스타일이 바뀌었어요. 잘 먹고 소소하게 운동하며 보낸 4개월의 여정을 유쾌하게, 가끔 뭉클하게 글로 남겼어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도 많이 실었어요.


★텀블벅에서 에세이 출간을 위해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원으로 이 책을 함께 만들어주세요. 예약하시면 귀여운 근력운동 스티커를 사은품으로 드려요.


(좌) 다이어트 3개월째, (위) 다이어트 4개월 종료 후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인상파 화가들의 그림을
한 권의 두꺼운 화집으로 소장하세요!

700쪽의 하드커버 양장으로 제작됩니다

19명의 인상파 화가의 그림을 풍성하게 담았습니다.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인상파 그림과 화가들의 이야기  

그림을 좋아하고 그림을 보면서 행복감을 느끼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러닝머신 2시간 보다 푸시업 30회를 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