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영희 Mar 12. 2019

40대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근육을 만들어라

40대 근력운동으로 다이어트 성골

다이어트 4개월간 유산소 운동 30, 푸쉬업 30~60, 스쿼트 30~60회 했어요.
 
유지 기간 2개월 반 동안 유산소 운동 10분만 하고 있고, 푸쉬업 30, 스쿼트 60회 하고 있어요. 거기에 복근 운동 30, 아령 운동 30회 추가했어요. 여전히 49.5kg에서 50kg 정도로 유지하고 있어요.


 
대단한 운동 안 하고
굶지 않고도
소소한 근육이
살을 잘 빠지게 하고
뺀 살을 유지하게 합니다.
 

 

만 49세의 소소한 근력운동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 해보세요.
 
특히 이전의 저처럼 혈당이 높거나, 대사증후군이 있거나, 통증 증후군이 있거나, 우울증이 있거나, 탄수화물 중독이 있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소소한 근육과 슬기로운 식사가 필요합니다』
매일 조금씩 습관을 바꾸자 나타나는 잔잔한 기적.
배부르게 잘 먹으면서 유쾌하게 다이어트!

만성 통증 증후군인 섬유근육통을 앓고 있는 저자는 체중이 늘어나면서 대사증후군까지 겹쳐 건강이 급속도로 나빠졌어요. 처음에는 살이 찌면서 외모의 변화로 자신감을 잃고, 결국 건강 악화로 우울증까지 다시 나타났어요. 그러던 작년 여름 운동과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천천히 실천했습니다. 살만 빠찐 게 아니라 이제는 라이프스타일이 바뀌었어요. 잘 먹고 소소하게 운동하며 보낸 4개월의 여정을 유쾌하게, 가끔 뭉클하게 글로 남겼어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도 많이 실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할 때 하면 안 되는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