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위트웨이 Mar 27. 2018

졸릴때 눌러주면 잠깨워주는 지압 포인트

춘곤증 극복을 위한 지압포인트

전날 잠을 적게 잤다면 다음날 피곤한 하루를 맞이하는 것은 물론 꾸벅꾸벅 조느라 바쁩니다. 집에서 쉬는 날이라면 괜찮겠지만 출근했거나 해야할 일이 있을 때 난감할 수 밖에 없죠. 특히 점심식사를 마치고 밀려드는 졸음은 오후가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게 만들 정도로 괴로운데 졸음을 쫒고자 차가운 물에 세수를 하고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지만 졸릴 때 눌러주면 도움되는 지압 포인트가 있으므로 함께 해주면 좋은데 어디를 눌러줘야하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관자놀이

눈과 귀 사이에 움푹 들어간 관자놀이를 3~5초 간격으로 5회 눌러줍니다. 그냥 눌러도 되지만 시계 방향이나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주면 효과적이고 관자놀이 지압은 잠을 깨울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를 줄여 눈이 맑아집니다.


2. 목

목 뒤쪽을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줍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머리와 경계면 부근에 지압 포인트를 찾을 수 있는데 나머지 손가락은 머리를 감싸쥐는 형태를 취하면 편하게 지압할 수 있습니다. 3~5초 간격으로 5회 반복하면 좋습니다.


3. 손목

손목 아래쪽 가운데를 강하게 눌러줍니다. 마찬가지로 3~5초 간격으로 5번 눌러주면 되는데 엄지손가락이나 집게 손가락 어느 것을 이용해도 관계없으며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이곳을 눌러주면 어지러움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4. 손

엄지와 검지 사이에 살짝 들어간 부위를 충분히 세게 눌러줍니다. 누를 때 원을 그리듯 눌러줘도 좋은데 이곳을 눌러주면 소화를 돕고 변비나 설사 증상이 있을 때도 도움이 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