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얀곰 Feb 07. 2023

글을 쓰는 이유

글을 쓰면 하루가 즐거워요.

그날의 할 일을 한 가지는 꼭 한 것 같아 뿌듯해요.


저는 어느 날부터 글쟁이가 됐어요.

종종, 이런 말도 있지만요.


글쟁이는 생각이 편협해, 생각이 부정적이야

이런 얘기 말이죠.

그런데, 다행히도 기분이 나쁘지 않아요.


아마도 글 쓰는 것 하나에 메이지 않아서 인 것 같아요.


영감이 딱 떠오를 때, 그때는 막 쓰거나 메모장에 기억을 넣어두거나 해요.


얼마 전, 일 년에 책을 2권은 기본, 5권씩 쓰시는 한근태 작가님의 강의를 들었어요.


지식저장고에 지식을 넣어두고 필요할 때, 저장한 게 꽉 찼을 때 꺼내 쓴다고 하니 얼마나 부럽던지요.


나도 그런 걸 만들어 봐야겠네, 생각했어요.


생각을 정리하고 써내고 누군가에게 공유하는 것

처음에는 어려웠어요.


글은 누군가에게 보여줘야만 성장한다고 배워 그날부터는 공개하게 되었답니다.

 

보여주니 누군가 글을 남기고, 생각을 같이 하게 되고 그래서 즐거웠어요.


그런데, 최근에는 이런 글이 콘텐츠도 되고 책도 낼 수 있다니 어찌 안 쓰겠습니까.

나는 쓰는 삶을 택했어요.


글은 나의 생존의 이유입니다.

처음엔 어두운 마음을 정리하였고,

속상한 마음을 들여다보게 해 주었죠.


이제는 하고 싶은 것을 구체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오래오래 쓰고 싶어요.


한 가지 조심할 게 있겠네요.

바른 자세로 쓰기. 목을 쭉 내밀고 쓰거나 하면 목이나 어깨가 아프고 거북이처럼 될 테니까요.


이 글을 읽는 당신은 오늘 마음이 어두운가요?

행복한가요?


써보세요.

달라집니다.


남편에게 말하는 잔소리가 줄고, 걱정이 줄어요.


최고의 우울증 치료제 같은 겁니다.


그럼 안녕! 오늘도 잘 지내봐요.

작가의 이전글 나는 당신이 잘됐으면 좋겠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