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로의 초대

인생을 살아가며

by Yun

세상 모든 일은 내 뜻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그저 흘러간다. 그러다 보면 때로는 나에게 유리할 때도, 불리할 때도 생긴다.


버텨라! 너의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으며.

즐겨라!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두려움 없이.

이겨라! 마치 한 번도 진 적이 없는 것처럼.


인생의 길에서 어쩔 수 없는 진리 중 하나는 결국 혼자 살아간다는 것이다. 혼자 고민하고, 산책하고, 책을 읽고, 술도 마시고, 운동도 하며, 이런저런 스트레스를 이겨내기 위해 스스로 고군분투한다. 누구도 나와 똑같이 내 마음을 이해할 수는 없다. 어쩌면, 굳이 내 생각을 누군가와 공유하는 것이 꼭 좋은 일일 필요는 없을지도 모른다. 때로는 남들이 내 일에 전혀 관심이 없기도 하다.


어제는 마치 정답을 아는 것처럼 살았지만, 오늘 와 보니 내가 알고 있는 건 아무것도 아니더라.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은 물론 소중하다. 그러나 결코 행동보다 중요하지는 않다. 움직여야 한다. 두 번 다시 겪고 싶지 않은 일들을 피하기 위해선, 그저 움직이고 도전해야 한다. 그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세상에 안 되는 일은 없다. 못하는 것뿐이다. “그건 하면 안 돼”라는 말은 없다. 할 수 있으면 하고, 즐길 수 있으면 즐겨라. 돈이 없어서, 체력이 안 돼서, 상황이 안 맞아서 못하는 이유만 있을 뿐, 절대 안 되는 것은 없다. 체력을 키우고, 상황을 조절하고, 방법을 찾아라. 그것이 유일한 성공의 길이다.


때론 실패했다고 느끼고, 부끄러움도 든다. 그래서 더 소극적으로 행동하는 순간도 있다. 그러나 그런 생각은 좋지 않다. 우리는 흔히 결과만 보고 이야기하지만, 사실 과정이 더 중요한 법이다. 이건 실패가 아니다. 단지 성공으로 가는 과정일 뿐이다. 너는 부끄럽지 않다. 오히려 이 과정을 통해 무엇을 더 성장시키고 싶은지 고민하고, 정확히 파악해라.


결국, 이 모든 여정은 내가 나에게로 돌아가는 길이다. 세상의 기준이 아닌, 내가 정한 나만의 길을 걸어가며, 내 안의 나를 향해 끊임없이 성장해 나가는 것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난 맥라렌이 좋은데. 맥라렌 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