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 달 Jan 01. 2021

91일 차

무언가에 중독되었다는 것은

 무언가에 중독되었다는 것은 다른 말로 ‘무언가로 인해 불안하다’는 뜻이다.


 지금 당장 내가 해결해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 내 안에 분명히 답이 있고 알고 있다. 하지만 당장 그것을 마주하고 해결할 자신이 없기 때문에 회피하거나 지연시키곤 하고 그 시간을 다른 것으로 메꾸는 과정이 중독이라고 생각이 든다.


 내 주변에 누군가가 일상생활에 방해를 받을 정도로 무언가에 몰두하거나 중독되어 있다면 그의 마음을 알아채야 한다. 그 사람은 분명 지금 불안하다.

시험을 앞두고 괜히 책상 청소를 하고 싶고 평소에 보지도 않던 뉴스와 다큐멘터리까지 꿀잼으로 느껴진다면 우리는 알아채야 한다. 나는 지금 불안하고, 그것을 해결할 방법은 회피가 아님을.

작가의 이전글 90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