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비 Mar 20. 2019

09. 행복합시다

서울에서 친구가 놀러 왔다.


일본에 온 지 한 달이 넘게 일을 구하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친구는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말했다.

"조만간 한국에서 보기 전에 빨리 구해"

그 간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이 녀석도 한국에서 10년이 넘도록 자취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였을까 직설적이고 야생의 맛이 났지만 그 말이 기분 나쁘지 않았다.


친구와 같이 저녁 먹으러 가는 길,

집에서 이치 죠지 역을 지나 3분 정도 큰을 따라가면 부동산 아저씨가 말했던 라멘 거리가 나온다.

 

큰길로 이어지는 골목 어귀, 한 가게에서 멈춰 섰다.  

“여기 좀  맛있을 거 같은데?”

맛있는 냄새가 났다. 이것이 냄새 마케팅인가 효과는 대단했다


대문 앞에 교토 본점 라멘집이라는 간판이 걸려 있었다.

아르바이트 모집! 시급 850, 연수기간 동안은 800엔

여기도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고 있는 것 같았다. 혹시 몰라 사진을 찍어두기로 했다.


라멘은 기대한 것 이상으로 맛있었다. 친구도 일본에서 먹었던 라멘 중에 제일 맛있다고 한다.

동네 맛집 소개해준 것처럼 괜히 뿌듯했다.


행복합시다 우리..

친구는 귀국하기 전 자기 카드로 전기장판을 사줬다.

 

얼마 뒤 친구의 SNS에 나와 찍은 사진과 짧은 글이 올라왔다.

"행복합시다 우리 불행하려고 사는 거 아니잖아요."


얼마 뒤, 친구와 갔던 라멘집으로 연락했다.

결과는

합격!!


매거진의 이전글 08. 이상과 현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