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고객 후기 활용에서 지켜야할 것
비즈니스
by
HOON
May 26. 2020
비즈니스에서 고객 후기를 사용할때는
프라이버시 적인 내용만 노출 안되면 상관이 없다.
신상노출도 동의를 받아서
당사자가 신경 안쓴다면 상관이 없지.
대신 '업종'에 따라 노출해도 되는게 있고
안되는 내용들이 있다.
그 내용이 마케팅적으로 활용되었을 때
어느 정도 용인 가능한지가 중요하다.
확실한건 고객입장에서 노출되면 안되는 내용이나
프라이버시 침해가 되는건 제외시켜야 한다.
약간이라도 애매한건 고객에게 직접 사전동의를 받아라.
동의도 억지로 받는게 아니라 노출되어도 상관없는 범위로 요청해야 고객이 승낙할것이기에 무리한 요구는 하면 안된다. 눈치껏 잘 판단해야 한다. 눈치가 없으면 그냥 일정수준 이상으로는 오픈하지마라.
keyword
비즈니스
스타트업
후기
8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HOON
직업
CEO
취업, 입시, 여행, 정치, 사회, 철학 등 여러 주제에 관심이 많습니다. 여기는 간단하게 정리해두는 곳입니다.
구독자
2
구독
작가의 이전글
또 나온 외계인설
코로나 사태 속에 유럽여행?
작가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