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월배당 ETF로 경제적 자유 얻기
보통 직장인이라면 꿈꿀 "경제적 자유", 한 때 입버릇처럼 외치던 유행어처럼 불리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이런 쳇바퀴 도는 듯한 생활 벗어나서 여유롭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갖곤 합니다.
가장 관심 높은 투자 상품 중 하나가 ETF (상장지수펀드) 일 겁니다. 직접 투자의 위험성을 줄이면서, 펀드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수수료, 주식처럼 누릴 수 있는 거래의 편의성, 다양한 선택지 등으로 최근 높은 관심과 함께 상당히 높은 투자 포트폴리오를 차지하고 있는 투자 상품입니다.
ETF는 타깃의 지수에 동조하여 가격 변동이 일어나는 상품으로 주식과 펀드의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미국 ETF가 특히 많은 관심을 끄는 이유는 미국은 선진국이면서도 성장 시장의 특성을 가지고 있고, 즉, 성장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경제 대국이어서 진정한 장기 투자의 대상으로 적합하고, 달러로 거래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원화 자산과 달러 자산 간의 분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미국 ETF 중에서도 월배당을 제공하는 ETF와 그것을 구성하는 포트폴리오 예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은 아니더라도, 자신의 자산을 지역, 영역 별로 분산 투자를 원하는 분이라면 참고할 만한 책입니다.
물론, 저자의 노하우만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기는 어려울 겁니다. 그 방법은 스스로 찾아야 합니다. 투자 서적은 그것을 염두에 두고 읽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