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광고 플렛폼, 유니콘 기업 50개, 인터넷 마케팅 업무
1.위메프, 한국한 아마존 광고 플렛폼 만든다(뉴데일리 경제)
- 요약
1)위메프가 한국형 아마존 광고를 표방한 광고 플랫폼 'AMP'를 선보인다.
아마존이 구글과 페북을 잇는 광고기업으로 변하는 추세처럼 데이터를 통한 광고 산업 영역에 도전.
이를 위해 1년 반 가량 다양한 테스트 광고를 실제 구매 데이터 기반으로 집행하면서 최적의 효율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이를 실현하기 위해 모로코와 협업. 모로코는 실리콘밸리 기반의 인공지능 기반 모바일 광고 플렛폼으로 타겟팅 광고 플렛폼 위메프 AMP를 만듬.
3)위메프 AMP는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위메프 외에도 카카오 등 70만개 이상의 제휴앱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 추후 광고 집행을 했을때 웹사이트를 통해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상반기에 공개할 수 있도록 준비중
- 의견
1)비즈니스 모델이 새롭진 않다. 오픈 마켓에서 광고비를 받는건 태생때 부터 했던 것이고, 최근 소셜에도 딜이나 검색 결과에 광고를 붙이는게 일상적이다. 이커머스 입장에서는 많은 Traffic과 Transaction Data로 수익성을 개선하려는 노력중 가장 효과적인 광고 사업을 더 확대할 것이다
2)어쨌거나 Site의 Traffic과 Transation을 갖고 광고사업을 하든 하지 않든 이러한 접근법은 모든 마케터가 고민해야 한다. 즉 고객 Data와 상품 Data를 기반으로 세분화 하고 Upsale, Cross-sales을 하기 위한 접근과 노력은 끊임없이 시도되어야 한다.
http://biz.newdaily.co.kr/mobile/mnewdaily/article.php?contid=2019021400156
2.These 50 Start-Ups May Be the Next 'Unicorns'(The newyork times)
- 요약
1)CB Insights에서 분석한 향후 1억달러 회사로 가고 있는 50개 회사 리스트
2)대부분 온라인 기반 회사이지만, 오프라인에과 연계된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는 회사도 꽤 눈에 띈다
- 의견
1)Rising Star들을 확인해볼 수 있는 리스트다. 50개 Site중 아는게 몇개 안되서(Amplitude, Braze) 궁금한 Site들은 찾아보고 어떤 비즈니스를 하는지 확인해보게 되었다.
2)모든 회사들이 Data 자체를 다루거나(분석/시각화) Data를 활용하는 회사가 많았다. 많은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되지만 여러가지 이슈들로 잘 되지 못하고 있다. 이런 틈새를 채워줄 수 있는 파트너들이 점점 생겨나는 것은 바람직하다. 몇군데는 올해안에 적용해보고 싶을만큼 매력적이다.
https://www.nytimes.com/2019/02/10/technology/these-50-start-ups-may-be-the-next-unicorns.html
3.인터넷마케팅 업무 어떤 일을 하나?(i-boss)
- 요약
1)인터넷 마케팅 업무는 어떤 것인가?를 키워드로 요약한 자료
2)주로 마케팅 취준생 및 신입사원 대상으로 쓴다고 하는데, 인터넷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한번 쯤 체크해볼 만큼 다양한 분야를 한눈에 보여준다
- 의견
1)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고 펼쳐져 보이긴 하는데, 이중에 현재 제품/서비스 상태나 인력구성, 그리고 예상되는 자원과 아웃풋을 기반으로 좀 더 베팅할 곳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2)개인적으로는 '조사/기획'과 '성과분석' 부분이 점점 더 중요해진다고 느껴진다. 그래서 저 영역은 버티컬 처럼 되어 있다기 보다 대부분의 Functional한 업무에 기본 Base가 되어간다고 본다. 저 두가지를 기본기를 갖춰야 나머지 영역들에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https://www.i-boss.co.kr/ab-1486505-29330
※대문 이미지는 Pexels에서 가져왔습니다.(www.pexel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