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터TK Mar 18. 2019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90318

디저털 마케터의 7가지 습관, 데이터 to 임팩트, 인터넷의 1분

1.탁월한 디지털 마케터가 되는 7가지 습관(인터비즈/Anser Aly)
 - 요약
 1)글로벌  마케터 Anser Aly가 제안한 탁월한 디지털 마케터가 되기 위한 기본 사항들이다
 2)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ARM이 필요하다
   : Ability(능력), Resource(돈, 시간 등의 자원), Mindset(마음가짐)

 3)이 중, 탁월한 마케터가 가져야 할 7가지는,
  ①도약하기 전에 먼저 살펴라: 캠페인 설계전 중요한 건 산출물/결과를 구분하는 것
  ②새로운 장난감을 위해 옛 장난감을 포기하지 마라: 마케터들에게 장난감이란 플랫폼과 매체. 흐름을 놓치기 위해 새로움만 쫓는 방식은 지양
  ③이야기를 하지 말고 좋은 스토리텔링을 해라: 의미 있는 이야기를 가장 의미 있는 방식으로 해야 함
  ④소셜 리스닝을 통해 배워라: 소비자의 디지털 대화를 모니터링해라
  ⑤마케팅이 아니라 Mattering에 집중하라: 고객들은 메시지를 듣고 싶어 하지 않으므로 고객에게 중요한 게 무엇인가를 먼저 고민
  ⑥데이터의 양이 아니라 가치에 집중하라: 데이터가 누구에게 필요한가, 그들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가, 데이터가 가치 전달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등 단계에 걸쳐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⑦행복하게 일하되 절대 만족하지 말아라: 행복하게 일하는 건 중요하지만 자신이 한 일에 안주해서는 안 된다

  - 의견
  1)필자가 밝힌 내용 중에 1), 5)이 인상적이다. 산출물과 결과를 구분하지 못하는 일도 비일비재하고 고객이 중요하지 않은 것을 우리 입장에서 강요하는 꼰대 같은 마케팅도 종종 발생한다
 2)특히 Mattering에 대해 더 고민해야 한다. 고객에게 중요한 게 무엇인가? 할인? 브랜드? 제품의 차별성? 점점 고객에게 대체재로 인한 선택권이 많아지는 시대, 마케팅이 제품/서비스에 무엇을 고객에게 전달할 것인가?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488788003


2.Want to Know how to turn change into a movement(gapingvoid)
 - 요약
  : 스티치 픽스 Chief Algorithme Officer가 밝히는 데이터가 지속직인 원칙으로 바뀌는 몇 가지 아이디어 

  ①첫 번째, 데이터 과학을 실체로 자리 잡아야 함
  
②둘째, 데이터 과학자들이 자율적으로 필요한 기술적 리소스를 갖춰야 함
  
③셋째, 학습과 실험을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문화 필요


  - 의견
 : 하단에 있는 이미지가 데이터를 임팩트로 바꾸기 위한 많은 이야기를 전달해준다. 여전히 가야 할 길이 멀다. 임팩트까지 가기 위해 모든 것이 합의되어 있는 것 같지만 드러나거나 드러나지 않은 저항이 항상 따른다(기술적/환경적/문화적). 어떻게 뚝심 있게 임팩트 단계까지 갈 것인가?

https://www.gapingvoid.com/blog/2019/03/05/want-to-know-how-to-turn-change-into-a-movement/


3.What Happens in an Internet Minute in 2019?(Visual Capitalist/Jeff Desjardins)
   - 요약
 : 1분 동안 인터넷에서 발생하는 일, 내용 자체가 재밌다. 
 ①1억 8천만 개의 이메일 전송

 ②구글의 380만 건의 검색어 처리
 ③35만 건의 인스타그램 스크롤링


  - 의견
 1)짧은 시간 발생하는 수많은 일을 깔끔히 정리했다. 결국 시간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플랫폼의 치열한 전쟁이 보인다고나 할까?
 2)Site 자체가 재밌다. 여러 가지 흥미로운 주제를 시각화해서 표현한 게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찾아봤다. "The Jeff Bezos Empire in One Giant Chart"라는 내용도 찾아보시길.

https://www.visualcapitalist.com/what-happens-in-an-internet-minute-in-2019/

https://www.visualcapitalist.com/jeff-bezos-empire-chart/

※대문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www.pixabay.com)

매거진의 이전글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9031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