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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케터TK Nov 22. 2020

위클리 마케팅: 20년 11월 1주(11/1)

집반찬연구소,쿠팡중고거래,네이버신사업,2021기술트렌드,GA4,리서치

*2020년 10/26(월)~11/1(일) 접했던 기사/블로그를 정리하였습니다.


1. 밥 하는 데 한 달에 90시간.."반찬 아닌 시간을 선물합니다" 박종철 집반찬연구소 대표(인터비즈 블로그
)


   [기사 Guide]
     *시의성: ★★★
      *기사 내용: ★★★★★
      *Comment: 이 정도면 온라인 고수급.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 오프라인 to 온라인 식품시장으로 뛰어든 "집반찬연구소" 박종철 대표의 이야기
   - "식품회사가 아닌 IT회사"라고 강조하는 말이 허언이 아닌 몇 가지 중요한 인사이트를 풀어놓았다.
     1) 고객이 우리 사이트를 알 방법이 없다
     2) 상품 출시 직후 해당 카테고리 1등과 경쟁해야 한다
     3) 사소한 오해가 누적돼 최악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4) 배송비, 부자재비 등이 임대료 감소분보다 더 나갈 수 있다
     5) 온라인은 비용 구조상 비쌀 수밖에 없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usinessinsight&logNo=222124355129&proxyReferer=https:%2F%2Ft.co%2FvVMFjEawK9%3Famp%3D1


2. '고객 2000만 명' 쿠팡, 중고거래 시장 진출 채비(동아일보)


   [기사 Guide]
     *시의성: ★★★★
      *기사 내용: ★★★★
      *Comment: 본진을 위한 확장, 앞마당이든 옆 마당이든 트래픽 끌어오자

   - 쿠팡이 요즘 핫한 중고거래에 진출한다는 소식
   - 기존 반품 제품을 등급별로 파는 것에 그치지 않고 C2C(소비자-소비자) 시장까지 뛰어들 준비 중.
     고객, 데이터, 배송 등과 결합 시, 상당한 파급력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


https://n.news.naver.com/article/020/0003317124?lfrom=twitter


3. 네이버 신사업 강화, 한성숙 '신의 한 수' 통했다(매일경제)


   [기사 Guide]
     *시의성: ★★★★
      *기사 내용: ★★★
      *Comment: 멈추지 않는 끝판왕의 전진

   - 네이버가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는 기사.
   - 온라인 쇼핑을 비롯한 커머스 부문 매출이 성장세인데, 기존 브랜드를 내부로 끌고 오면서 물류 인프라까지 갖추면서 경쟁력을 더하고 있다.
   - 라이브 커머스, 웹툰도 성장세가 경고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4685113?lfrom=twitter


4. 행동 인터넷, 초자동화... 가트너가 꼽은 2021년 기술 트렌드 9가지(ciokorea
)


   [기사 Guide]
     *시의성: ★★★★
      *기사 내용: ★★★★★
      *Comment: 믿고 보는 가트너, 어디선가는 계속 보게 될 내용이라 용어는 알아두자

   - 가트너가 꼽은 2021년 기술 트렌드 요약 버전
     1) 행동 인터넷(IoB)
     2) 개인정보보호 강화 컴퓨팅(Privacy-enhancing computation)
     3) 사이버 보안 메시(Cyber Security Mesh)
     4) 분산 클라우드(Distributed Cloud)
     5) 초 자동화(Hyperautomation)
     6) 어디서나 운영(Anywhere Operation)
     7) 전체적 경험(Total Experience)
     8) 지능형 컴포저블 비즈니스(Intelligent Composable Business)
     9) AI 엔지니어링(AI Engineering)

http://www.ciokorea.com/news/168925




1. Google Analytics4에 어떤 변화가(도안구의 테크수다 블로그
)

   - 웹과 앱 이벤트 중심 분석을 단일 플랫폼 기준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변신한 구글 어낼리틱스 이야기.
번역 돌린 내용이긴 하나 눈여겨볼 부분이 많다.


https://brunch.co.kr/@techsuda/35


2. 넷플릭스 상륙 4년, 그리고 유튜브 시대 방송사들의 전략(방송 트렌드 인사이트)

   - 넷플릭스, 유튜브 시대를 대항하는 방송사들의 이야기
   - FOX에서 이야기하는 '차별화 전략은 자신들이 잘하는 일을 더 강화하는 것'이라는 말이 가슴에 팍 들어온다.
   - 나머지 글들도 콘텐츠 관련된 분들께는 읽어볼 만한 내용이니 정독을 권한다.


http://www.kocca.kr/trend/vol24/sub/s11.html?fbclid=IwAR1-T4s9Z2UyvcJVcgnEgpDYw08PScXAa3ImjdgHHzUz79GApLNHgvwARY4


3. 관찰하는 정성 리서처 추적하는 정량 리서처(쿠팡 디자인 브런치)

   - 정성 리서치와 정량 리서치에 대한 고찰.
   - 목적에 맞게 두 가지를 잘 구분해서 쓰기만 해도 된다. 반대로 목적과 반대로 진행해버리면 최악!

https://brunch.co.kr/@coupangdesign/53


※대문 이미지:

https://www.pexels.com/photo/fruit-salads-in-plate-16407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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