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터TK Jan 27. 2021

위클리 마케팅: 21년 1월 4주(1/24)

베이비붐,홈까페,무신사해외진출,CDP,구글검색엔진최적화

 *2021년 1/18(월)~1/24(일) 접했던 기사/블로그를 정리하였습니다.


1. 우리가 아는 '노인'이 아니다... 베이비붐 세대에서 읽는 희망(동아일보)

   [기사 Guide]
     *시의성: ★★★★★
      *기사 내용: ★★★★
      *Comment: '시니어'와 '노인' 어감 차이만큼이나 이 세대에 대해 우리는 모르는 게 많다

   - 베이비붐 세대가 미래의 중심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
   - 10년 내 세계의 중심은 노인과 여성으로 중요한 축이 이동하게 될 것이며, 이를 대응하지 못하는 기업에는 재앙이 올 것이라고.
   - 유발 하라리가 말한 노인의 기준은 나이가 아니며, 무용 계급이 되느냐 아니냐가 중요하다는 말도 새겨봄직 하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0/0003334344?lfrom=twitter



2. 품절 사태까지... 스타벅스에서 요즘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는 제품(위키트리)

   [기사 Guide]
     *시의성: ★★★★
      *기사 내용: ★★
      *Comment: 기준이 돼버린 제품은 더 잘되는 세상. 될놈될?

   - 코로나로 인해 가정용 원두시장 인기가 높다는 기사.
   - 스타벅스는 전년대비 33% 증가했다고 하며, 테이크아웃만 되던 12월에는 62% 상승했다고 한다.


https://www.wikitree.co.kr/articles/612233


3. '거래액 1.4조' 무신사, 온라인 평정하고 유럽, 일본 시장 출사표(한국경제)

   [기사 Guide]
     *시의성: ★★★
      *기사 내용: ★★
      *Comment: 일본까지는 알겠고 유럽마저 뚫는다면 획기적!

   - 무신사 해외 진출 기사
   - 일본에 첫 법인을 설립하고 유럽에 진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피플에 투자했다고 한다.
   - 이번 투자를 계기로 한국 브랜드의 해외 판로를 확대하는 역할을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487535?lfrom=twitter




1. CDP와 DMP의 주요 차이점 4가지(디지털 마케팅 큐레이션)

   - ADID 이슈 때문인지 DMP가 요새 시들한 건가? 차이를 설명하긴 했지만 아직 확 와 닿진 않는다.
   - 어쨌거나 데이터 수집 이슈로 한동안 계속 나올 이야기므로 한번 스터디해보자.


http://www.thedigitalmkt.com/the-key-differentiators-between-dmp-and-cdp/


2. 검색엔진 최적화(더 나은 웹)

   -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담겨있다. 내용만 제대로 따라가도 구글 검색은 끝!


https://www.betterweb.or.kr/search-engine-optimization/


※대문 이미지: https://www.pexels.com/ko-kr/photo/5257309/



[홍보 Time!] 하고 있는 일 소개

반려 앱 '펫피' 앱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앱다운 후 가입 시 추천인 코드 'PP00063'을 입력하시면 추가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petp.kr/

반려 생활 브랜드 '펫피 베이직' 브랜딩, 마케팅, 이커머스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petpstore

매거진의 이전글 위클리 마케팅: 21년 1월 3주(1/1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