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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케터TK Mar 26. 2021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vs. 페이스북 알고리즘

작은 차이가 큰 결과를 만들어 낸다

 알고리즘의 시대다.

인스타, 유튜브, 페이스북을 보다 보면, 이 콘텐츠가 왜 나에게 보였는지 궁금할 때가 있다.

가끔 탁월하다 못해 소름 끼치도록 정확하게 노출시켜줄 때는 기분이 서늘함과 동시에 내 취향 위주로 보고 싶은 것만 보는 편향성에 경계하게 된다.


반대로 마케팅하는 입장에서는 각 플랫폼들이 좋아하는 콘텐츠와 계정이 되어야 한다.

제일 쉽게 측정할 수 있는 지표가 '도달률'인데, 아무리 팔로우 수가 늘고 팬이 늘어나더라도 '도달률'이 늘어나지 않는다. 즉, 광고하면 당연히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쉽게 늘려주지만, 광고 없이 해당 콘텐츠가 플랫폼에서 도달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많은 스터디가 필요하다. 좋아요 수, 댓글 수로 유추 가능하나 어쨌든 그런 방법이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많은 시간과 비용을 세이브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분석 내용인데, 특히 인스타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하다.

달려있는 댓글은 계속해서 대댓글을 달면서 소통해야 한다.

이런 작은 활동들이 쌓이다 보면, 유입이나 구매 전환되는 경로로도 활용 가능하다.


전체 자사몰 유입에 10%를 이 방법으로 잡아내는 계정도 봤다.

매일 네 자릿수 유입이 발생하는 트래픽인데 10%라니!! 


<기사 요약>

1.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알고리즘의 차이 - 인스타그램은 '사람'기반, 페이스북은 '관심사' 기반


2.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통해 확인해본 가장 중요한 사실은 팔로워의 숫자가 중요하지 않다.

 - 유령 팔로워가 많은 계정은 충성 팔로워가 0에 수렴한다


3. 소통은 정말 열심히 하자. 잠재 고객, 잠재 팔로워뿐만 아니라 내 팔로워와 열심히 소통해야 함


4. 유튜브와 페이스북 알고리즘은 거의 비슷하다.
페북/유튜브는 '관심사' 중심, 인스타는 '관계'에 초점.


https://www.i-boss.co.kr/ab-74668-2090


※대문 이미지

https://www.pexels.com/ko-kr/photo/1223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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