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터TK Jul 09. 2018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80709

리테일의 미래, 프로그래매틱 비딩, 딥러닝

 지난주에 흥미있게 읽었던 3가지 기사를 정리해본다.


 1.리테일의 미래
  - IBM에서 컨설팅을 하고 있는 채수빈님의 인사이트 넘치는 글이다.

  -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다.


https://t.co/4LTVe0Ic7k

 

 2.프로그래매틱 비딩의 현황

  - 디지털 광고에서 제일 고민하는 내용중 하나가 프로그래매틱 광고라고 생각한다.

  - 점점 더 정교해지고 단순한 방법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하는데, 결국 인벤토리가 폭발적으로 늘던 시기와, 정체가 오기 시작한 시기의 접근법이 달라야 하는게 아닐까?


 https://www.emarketer.com/content/five-charts-the-state-of-programmatic-bidding


 3.딥러닝을 채택하는데의 어려움 
  - 빅데이터, AI 이야기를 어디서나 쉽게 듣는 시대지만 아직까지 현실적인 결과나 사용을 보기 어렵다.

  - 제대로된 인력, 해석의 중요성, 충분한 데이터와 H/W 성능, 그리고 AI에 대한 전략을 갖고 있어야 한다고 역설  


https://www.forbes.com/sites/williamfalcon/2018/07/05/4-reasons-why-companies-struggle-to-adopt-deep-learning/#2828be034cda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