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터TK Jul 16. 2018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80716

1인분 마케터, 이마트의 컨텐츠 전략, 카카오쇼핑플러스 광고

 지난주에 흥미있게 읽었던 3가지 기사를 정리해본다.


 1.당신은 1인분 마케터인가?
  - 마케터의 가치관과 태도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는 글이다.

  - 앞으로 마케터가 가져야 할 것은 "고객 지향점 관점의 극대화" 라고 역설한다.
  - 개인적으로도 마케팅을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강조하는 "문제해결"을 여기서도 강조한다.
   즉, 스스로 회사, 서비스 등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그저그런 손발이 되는 역할만 하게 된다.
  - 가끔 매체, 대행사 이야기만 늘어 놓거나, 해야할 것 보다 회사에서 싫어하는걸 피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본다. 마케터는 "문제해결자" 이다.  


https://brunch.co.kr/@strategyhacker/24


 2.이마트는 왜 콘텐츠에 집중하는가?
  - I AM A STORY MAKER(나는 스토리를 만드는 사람이다" 라는 문구를 이마트 마케터들의 컨셉이라고 한다
  - 더이상 가격만으로 고객들이 움직이지 않는, 맥락에 맞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고민이 잘 설명되어 있다.


http://digitalretail.co.kr/%EC%9D%B4%EB%A7%88%ED%8A%B8%EB%8A%94-%EC%99%9C-%EC%BD%98%ED%85%90%EC%B8%A0%EC%97%90-%EC%A7%91%EC%A4%91%ED%95%98%EB%8A%94%EA%B0%80/


 3.카카오광고스타일포커스
  - 다음 검색 최상단에 노출되는 "스타일포커스"에 대한 설명

  - 양질의 노출 영역을 기대하는 많은 고객사들에게는 관심 가질만한 영역이다.

  - 지금은 소호몰과 몇몇사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중인데, 좀 더 관찰해본 후 광고 On-air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https://blog.naver.com/pakcp1004/221275288834


매거진의 이전글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80709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