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분 마케터, 이마트의 컨텐츠 전략, 카카오쇼핑플러스 광고
지난주에 흥미있게 읽었던 3가지 기사를 정리해본다.
1.당신은 1인분 마케터인가?
- 마케터의 가치관과 태도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는 글이다.
- 앞으로 마케터가 가져야 할 것은 "고객 지향점 관점의 극대화" 라고 역설한다.
- 개인적으로도 마케팅을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강조하는 "문제해결"을 여기서도 강조한다.
즉, 스스로 회사, 서비스 등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그저그런 손발이 되는 역할만 하게 된다.
- 가끔 매체, 대행사 이야기만 늘어 놓거나, 해야할 것 보다 회사에서 싫어하는걸 피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본다. 마케터는 "문제해결자" 이다.
https://brunch.co.kr/@strategyhacker/24
2.이마트는 왜 콘텐츠에 집중하는가?
- I AM A STORY MAKER(나는 스토리를 만드는 사람이다" 라는 문구를 이마트 마케터들의 컨셉이라고 한다
- 더이상 가격만으로 고객들이 움직이지 않는, 맥락에 맞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고민이 잘 설명되어 있다.
3.카카오광고스타일포커스
- 다음 검색 최상단에 노출되는 "스타일포커스"에 대한 설명
- 양질의 노출 영역을 기대하는 많은 고객사들에게는 관심 가질만한 영역이다.
- 지금은 소호몰과 몇몇사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중인데, 좀 더 관찰해본 후 광고 On-air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https://blog.naver.com/pakcp1004/221275288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