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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케터TK Dec 31. 2018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81231

미디어 이슈 리포트 18-19, 미디어커머스 블랭크, 906 스튜디오

1.나스미디어: 미디어 이슈리포트 2018-2019

  - 요약

      1)나스미디어에서 고맙게도 매년 미디어 결산과 향후 전망을 발행해주는데 올해도 변함없이 발행(게다가 여전히 무료!)
       2)네이버, 카카오, 페북/인스타, 유튜브, SMR까지 국내 메이저 매체를 대부분 다루고 있어 각 매체마다의 주력 서비스와 새롭게 시작한 서비스를 쉽게 볼 수 있다
       3)대부분 데이터 기반의 타게팅과 서비스, 동영상에 집중하는 형태를 보임

  - 의견

       1)내년에도 매체 관점에서 시장 판도를 바꿀만한 새로운 매체가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 이에 따라 매체 중심의 전략보다 각자 제품과 서비스에 맞는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
       2)그래도 본문에 언급되어 있는 매체를 피해갈 수가 없다. 해본것, 아는것도 다시 점검해보고 더 효과적인 운영을 기반으로 성과를 만들어 나가야 함.


https://www.slideshare.net/nasmedia/nasmedia-media-issue-report20182019


2.미디어커머스 '블랭크'가 유통,생산,물류를 다루는 방법

  - 요약
      1)이커머스 업계에 돌풍을 몰고 온 '블랭크' 코퍼레이션에 대한 Insight 높은 분석기사

      2)컨텐츠+SNS를 통해 유입된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미디어커머스를 하는 여러 회사중에서 왜 블랭크는 어마어마한 매출을 만들어 내는 이유는,
        a.공장이 없음: 철저히 ODM으로 가되 역량있는 공장을 소싱함

        b.생산 리드타임 감축: 그렇다고 MTO(Make to Order) 방식을 쓰진 않음. 판매 속도에 따라가는 생산 속도로를 맞추는 것이 목표

        c.수요예측: 생산/판매/재고(PSI)를 생산과 마케팅이 상시 공유하여 속도를 맞춘다

      3)자체 물류까지 투입, 당일 배송도 준비하고 있지만 자체 판매 채널만 고집하지 않음. 어디서 잘 팔리는지를 보고 상품에 적합한 채널이라고 판단되면 입점도 진행(온/오프라인 구분없음)


  - 의견
      1)미디어커머스를 단순한 매체 관점뿐만 아니라 마케팅/생산/물류까지 통합적으로 바라보고 실제 매출성과까지 내고 있는 독보적인 Case Study이다
      2)이정도 이야기를 해내는건 그만큼 보고 이해하는 것 보다 실제 운영하기가 괭장히 어려운 일이라는 자신감의 발현같다. 점점 통합적이고 연결적으로 비즈니스 문제를 풀지 못하면 더이상 해법을 찾기 어려운 시대다.

https://byline.network/2018/12/30-40/


3.나도 모르게 분석한 패션 쇼핑몰, 906 스튜디오

  - 요약
      1)인플루언서로  시작해 패션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906 스튜디오 이야기

      2)김이화  대표가 제안하는 차별점은,
         a.'906스튜디오 컨텐츠'가 존재하고 꾸준히 발행된다는 점.
         b.적극적인 영상 활용 - 15초 영상으로 체류시간 늘이기 + 유튜브 연동

      3)옷사기전에  하는 고민들을 적극적으로 풀어나가고 있어서 앞으로의 컨텐츠가 더 기대됨


  - 의견
      1)SNS가 아무리 예전같이 효율이 안난다고 하지만, 여전히 이를 잘 활용하는 비즈니스 스마트들이 존재
      2)서비스와 제품의 기본 + 디테일의 힘은 오래 갈 것이다. 이를 잘하는 마케터들이 되자.

https://www.i-boss.co.kr/ab-74668-5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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