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혜민 May 18. 2020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Handal-마케팅 30일 간 글쓰기 Day 18]

30일간 마케팅 관련 글쓰기를 하고 있습니다.

13장 희생의 법칙

무언가를 얻기 위해 무언가를 포기해야 한다.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은 무언가를 포기해야 한다.


14장 속성의 법칙

어떤 속성이든 반대되면서 효과적인 또 다른 속성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새로운 속성이 차지하게 될 시장의 크기는 예측 불허다.


15장 정직의 법칙

스스로 부정적인 면을 인정하면 소비자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줄 것이다.


'정직'은 상대방의 경계심을 무장해제시킨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16장 단일의 법칙

어떤 상황에서든 하나의 단일 행동만이 실제적인 결과를 창출한다.


경쟁자의 약점이 존재하는 곳은 오직 한 군데다. 바로 그곳이 돌격대의 전력을 진중시켜야 할 목표지점이다.





나는 성공하고 싶다. 그 성공에 대한 열망이 매일 글을 쓰게하고, 꾸준히 책을 읽게 한다.

그럼 나는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 것일까? 고민해 본다.


스스로 부정적인 면을 인정하면 소비자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줄 것이다.

나는 토종 경상도 사람으로 말투 고치기가 너무 힘들다. 예전 임용을 치러 충남에 갔을 때도, 누가 봐도 경상도 사람임을 티 팍팍 냈었다. 표준말 쓰기가 정말 쉽지 않다. 그래서 처음 유튜브를 찍을 때 말투를 고쳐보려고 많이 노력했다. 근데 노력하면 할 수록 어색함이 더 부자연스럽게 만들었다. 그래서 내려놓았다. 싸투리 쓰는 나의 있는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


알 수록 힘든 것이 마케팅인 것 같다. 하지만 나는 안다. 이 시간이 지나고 나면 분명 더욱 더 명확해 질 것이라는 것을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Book만남 [성장과 변화, 꾸준함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