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혜민 May 23. 2020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Handal-마케팅 30일 간 글쓰기 Day 23]

30일간 마케팅 관련 글쓰기를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라는 책을 읽지 않았다면 나는 자본주의 절반을 알지 못했을 것 같다. 마케팅은 한 마디로 어떻게 하면  나를 팔 수 있는가 같다.


나는 지금 오랜만에 술이 취해 몇 자 적는다.

파스카 내가 사랑하는 대구 청년 성서모임

그 안에 그 아름다운 시절을 함께하셨던 신부님이 돌아가셨다. 오늘 그 추모 자리를 함께했고, 나의 아름다운 시절을 함께 했던 사람들을 만났다.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 시절을  함께했던 나의 소중한 사람들, 그 사람들이 있었기에 지금 내가 있는 것 같다.


삶의 무게는 모두 다르다.

그 삶은 모두 소중하듯이, 오늘 정말 펑펑 울었다.

그리고 살아갈 힘을 얻었다.


=======================================

17장. 예측 불가의 법칙 : 경쟁자의 계획을 예측하지 못하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18장. 성공의 법칙 : 많은 경우 성공은 자만심을 낳고, 자만심은 실패를 낳는다.


자만심은 성공적인 마케팅의 적이다. 마케팅에 필요한 것은 객관성이다.


19장. 실패의 법칙 : 실패는 예상되고 또 받아들여져야 한다.

=======================================

매거진의 이전글 무료로 상담받으세요. (나의 강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