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혜민 May 27. 2020

그 마음속에 들어가려면 이것이 필요하다.

[Handal-마케팅 30일 간 글쓰기 Day 27]

30일간 마케팅 관련 글쓰기를 하고 있습니다.

20장. 과장의 법칙 : 상황은 언론에 나타난 것과 정반대인 경우가 많다.


21장. 가속의 법칙 : 성공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은 유행이 아닌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다.


22장. 재원의 법칙 : 충분한 자금 없이, 아이디어는 실행에 옮겨질 수 없다.


세상에서 최고로 훌륭한 아이디어도 그것을 실행시킬 '돈'이 충분히 뒷받침되지 못하면 멀리 가지 못한다. (중략) 진실, 그 자체로부터는 아무것도 시작될 수 없다. 마케팅은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치러지는 전쟁이다. 그 마음속에 들어가려면 돈이 필요하다.


마케팅은 소비자 마음속에서 치러지는 전쟁, 일단 그 마음속에 들어가려면 '돈'이 필요하다.


맞는 말이다. 자본주의 사회 속에서 무언가를 누리려면 돈이 필요하다. 맨 처음 유튜브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 유튜브 홍보를 한 적이 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나의 채널에 들어왔지만 조회수는 늘었으나 구독자는 그리 크게 늘지 않았다. 정말 '돈'이 필요한 것이 맞을까? 맞다. 돈은 나의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내가 학교로 돌아가지 않고 휴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글을 쓰고, 유튜브를 촬영하고, 독서모임을 운영하고, '선택'이라는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내가 다시 학교로 돌아간다고 하더라도 내가 했던 활동들이 없어지진 않는다. 계속 유지할 것이지만 횟수가 많이 줄어들 것이란 것이다.


지금 나의 시간, 나의 에너지를, 내가 하고 싶은 일에 투자할 수 있는 것 이것이 '돈'으로 인해 가능한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홍보할 수 있으며 마케팅할 수 있으며, 소비자 마음에 들어갈 수 있다.


결국, 돈으로 나의 시간, 나의 에너지를 온전히 쏟을 수 있어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Book만남'을 알려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