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혜민 May 26. 2020

'Book만남'을 알려라!!

[Handal-마케팅 30일 간 글쓰기 Day 26]

30일간 마케팅 관련 글쓰기를 하고 있습니다.


'Book 만남'을 알려라!! 2018년 12월부터 꾸준히 나를 알렸다. 블로그 아이디도 Book만남으로 바꾸고, 인스타그램도, 카카오스토리도, 카톡도 모두 Book만남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만나는 사람마다 내 유튜브를 구독하도록 말씀드리고, 네이버 TV도 만들고, 네이버 카페도 만들고, 독서모임 이름에도 Book만남을 넣고, 페이스북 페이지도 만들고 정말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은 사용해보았더니 반응이 오는 채널은 역시 인스타그램이었다. 팔로워 숫자를 늘리고,

매일 나의 모습을 기록하고 있다. Handal 커뮤니티 안에서도 Book만남이라는 이름으로 4기부터 글을 쓰다 보니 벌써 100개 넘는 글이 브런치에 올려져 있다.


나는 유튜브에 정기적으로 동영상을 업로드할 것이고, 브런치에 글을 매일 올리며, 블로그에는 서평을 남기고, 독서모임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면서 세상에 나를 알릴 것이다. 아주 작은 숫자지만 한분 한분 늘어나는 유튜브 구독자와 인스타그램의 팔로워를 보면서 내가 하는 행위들이 천천히 가지만,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있지만 사골 국을 진국으로 끓여내고 있는 시간이라고 위안하며 나는 오늘도 글을 쓴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료입니다만, 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