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혜민 May 05. 2020

최고보다 최초가...

[Handal-마케팅 30일 간 글쓰기] - 최초가 되자.

더 좋기보다는 최초가 되는 편이 낫다. 어느 영역에서 최초가 될 수 없다면 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마케팅 불편의 원칙이라는 책을 Handal 마케팅을 하지 않았다면 읽지 않았을 책이다.

왜 읽지 않았냐면, 몰랐으니깐

난 독서 편식이 심하다. 내가 좋아하는 분야만 편식해서 읽었다.


이렇게 좋은 책을 선정해주신 마케팅 리더님께 감사하다.


나는 그냥 열심히 하지, 전략 같은 것은 잘 짜지 못한다. 한달마케팅을 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운다.

나는 기존의 사람들을 그냥 뒤따라만 가고 있는데, 그것이 아니었다. 최초가 되어야 한다.

나는 도대체 어떠한 부분의 최초가 될 수 있을까???


빠른 시간에 찾아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고객의 마음 읽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