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혜민 May 06. 2020

여러분의 대나무 숲이 되어드릴게요.

 [Handal-마케팅 30일 간 글쓰기] - 어떻게 다를 것인가?  

#상담 #인생조언 #인생설계 #대나무숲

포지셔닝이란?

http://naver.me/xMPKsZ6i


나의 브랜드는 소비자의 마음속에 어떤 위치에 놓여있을까? [Book만남]과  [선택]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나란 사람에 대해 고민해 본다.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느냐로 질문을 바꾸어본다. 주위에 내가 어떤 사람으로 인식되어 있는지를 생각해본다.


며칠 전 캐나다에서 걸려 온 전화, 두 아이를 데리고 유학을 건너간 직장 동료였다. 적지 않은 나이에 열심히 공부하면서 캐나다 대학교에 다시 진학하여 학업에 매진하는 언니이다. 대학교 시험이 끝이 났고, 전공이 정해졌다는 이야기와 원하는 성적은 받았지만, 처음에 목표했던 과를 진학한 것이 아니라 다른 과를 진학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로, 길게 영상통화를 하였다. 


나의 지인들은 나에게 자신이 새로운 선택을 할 때 조언을 청하러 전화를 많이 걸어온다. 무한 긍정의 에너지와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서 나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막막했던 앞길에 지도와 나침반을 받은 기분이라고 이야기한다.


나의 포지셔닝은 인생의 중요한 결정에. 중요한 선택에서 나를 찾아와 스스로 해답을 찾아가는 것이라 생각한다. 요즘 같이 각박한 사회 속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속 시원히 할 수 없는 곳에서, 나는 대나무 숲 같은 존재가 되어주고 싶다.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고 속 시원히 소리칠 수 있었던 그런 대나무 숲 같은 곳 말이다.


그렇다면 그런 다른 점을 어떻게 알릴 수 있을까? 지금부터 고민해 보자.

나의 다양한 창구들을 통해서 나를 알려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최고보다 최초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