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eyimpact Jan 21. 2021

나는 그대의 모두였으면 한다

5. 다섯 번째 연애편지

자의든 타의든 너를 만날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어. 그래서 우리는 아주 짧게 30분을 만나고 그 시간도 내 생각과 요즘의 고민들로 점철돼버렸지. 그게 너무 미안해, 마음이 쓰이는 거야. 24시간의 시간, 월화수목금토일 7일이나 있는데 왜 이렇게 만날 시간이 부족한 걸까?


이런 불평 한가득이 마음에 있었는데, 그 불평의 문을 비집고 들어가 보면 너를 더 보고 싶고 그리워하는 마음이 있어. 네가 나의 왼쪽 뺨에 너의 뺨을 비비거나, 깍짓손을 끼거나, 꼭 껴안을 때 우리는 하나가 되는 느낌이 들어서 그런 기분을 자주 많이 느끼고 싶어서, 나의 불평이 시작되었나 봐.


최근 생리통을 심하게 앓던 나를 걱정한 너는, #태아자세 #아기자세 이런 자세가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과 마그네슘이 들어간 약을 6-7시간마다 먹어줘야 하다는 걸 알아내서 알려줬어. 또, 짧은 만남 끝에 배를 따뜻하게 해야 한다고 핫팩을 내 손에 쥐어줬어. 나보다 내 몸을 더 잘 알고, 나보다 나를 더 걱정해주는 너를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나는 그대의 모두였으면 해. 그대는 이미 나의 모두이므로. 사랑해, 내 사랑.



그대가 들꽃 가운데에 나를 불러주어서
나는 태어나서 처음 황홀인 것처럼
돌이었으며 하였다
그대는 그대 왼뺨에게 이름을 지어주고
그 이름에게 오른뺨 비비고 있다
이름 없는 것들도
이름 있는 것들처럼 불려지고 싶다
내 손등에 그대의 향기 묻어서
어떤 훗날 혀끝에 머물겠으나
그대의 몸 어느 부분으로 나를 불러주었으므로
나는 그대의 모두였으면 한다

아름다운 이름, 김상원



#사랑 #연애 #연애편지 #사랑편지 #인연 #연인 #남자친구 #여자친구 #아름다운이름 #시 #에세이 #편지 #생리통 #생리 #생리통약 #사랑해

매거진의 이전글 어떤 경우에는, 어떤 경우에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