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mi Apr 29. 2024

멤버십 등급 어떻게 나눌까?

데이터 활용 CRM 전략 수립 방법

최근 "고객 락인 전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신세계, 무신사 등 이름 있는 기업부터 규모가 작은 기업까지 멤버십 혜택을 대대적으로 손보거나 도입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멤버십을 도입하란 지시가 떨어지면 어떤 데이터를 보고 전략을 짜야할지 막막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어떤 기준으로 멤버십 등급을 나누고, 새 멤버십에 대한 예상 수익 시뮬레이션을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멤버십을 활용하여 첫구매 쿠폰율 상향 여부를 어떻게 설득할지 정리한 글을 공유합니다.


멤버십 도입하기_01 멤버십 등급 나누기
https://ironyoo.tistory.com/2

멤버십 도입하기_02 멤버십 등급 시뮬레이션 및 전략 수립
https://ironyoo.tistory.com/3

멤버십 도입하기_03 멤버십 활용 CRM 전략 수립 사례(첫구매 쿠폰율 상향 데이터로 설득하기)
https://ironyoo.tistory.com/4
매거진의 이전글 예측 마케팅, 미래 마케팅 대안이 될 수 있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