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하영 Jul 18. 2023

치앙마이 일기 18

운동 코코넛마켓 징차이마켓 휴식 선데이마켓 야시장

7월 16일 일요일


정확히 일주일이 지났다. 지난주에 그녀를 기다리며 나 혼자 오전 2 마켓을 돌던 게 말이다. 그 코스 그대로 친구를 모셔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침 일찍 움직여야 되는 날이라서 오늘은 좀 더 일찍 운동을 했다. 어제부터 조금 유치한 로코 드라마를 보며 러닝머신을 하고 있는데 시간은 또 왜 이렇게 잘 가는지 모르겠다. 이래서 유치한 스토리의 드라마가 계속 나오나 보다.


코코넛 마켓을 가는 택시를 기다리며 1층 로비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를 시켰다. 가까이 있어서 자주 올 줄 알았는데 결국 나는 두 번째, 그녀는 첫 방문이다. 같이 있는 시간 동안 매우 많은 곳을 가고 먹을 줄 알았는데 영행의 시간은 왜 이렇게 빠른 줄 모르겠다.

둘이 함께하는 코코넛 마켓. 혼자 왔을 때는 부끄러워 사진을 못 찍었기 때문에 오늘은 제대로 찍고 싶었다. 둘 다 원피스로 의상도 맞췄다. 사진 찍는 중국인들이 진짜 많았다. 이번 여행을 하면서 중국인이냐는 이야기를 진짜 많이 들었다. 예전에는 얼굴만 봐도 국적을 100% 맞출 수 있었는데, 요즘 중국인들은 진짜 가까이 가서 말소리를 듣지 않고서는 정말 모르겠다. 오히려 치앙마이에서 힘 빡주고 꾸미며 여행하는 사람들이 중국인, 장기 거주일수록 점점 내려놓고 내추럴해지는 사람들이 한국인이라는 게 나의 판단이다.


한 바퀴 빨리 돌고 징차이 마켓으로 향했다. 코코넛 마켓은 정말 포토 스팟이고 주말 마켓으로는 징차이가 더 크고 물건도 훨씬 괜찮다. 주말 오전에는 코코넛 마켓 - 징차이 마켓이 거의 코스 같은 것이라 택시는 금방 잡혔다. 코코넛 마켓에 들어오는 차를 바로 잡아탔다. 징차이 마켓은 다시 와도 좋았다. 나중에 엄마랑 와도 제일 좋아할 것 같다. 시장 길도 넓고 구역별로 정리도 잘 되어있다. 그리고 실내로 된 매장도 커서 더울 때는 쉴 곳도 충분하다. 지난주에 여기에서 꽃을 사서 공항으로 갔었는데 벌써 일주일이 지났다니.. 하며 그녀를 데리고 식당으로 갔다. 지난주에 먹고 싶어서 찜했던 메뉴였다. 오픈키친으로 돼서 요리하는 것도 볼 수 있고 맛도 좋다. 게살 요리를 시켰는데 우리가 먹는 것을 보고 지나가는 사람마다 군침을 다진다. 영상도 찍고 있었는데 약간 먹방 유튜버가 된 기분이었다. ㅎㅎ (여기서도 중국인이냐는 소리를 들었다. 오늘 마스카라를 너무 바짝 올렸나…) 그녀는 엄마에게 줄 동전지갑을 나는 라탄 가방에 걸 수술을 샀다. 가격은 좀 있었지만 너무 예뻐서 안 사면 후회할 것 같았다. 확실히 징차이 마켓 물건들은 작가라고 할만한 사람들이 만든 물건들이 많아 보였다. 각자의 인스타 계정을 같이 적어둔 걸 많이 봤다.


다시 숙소로 왔다. 저녁에 선데이 마켓을 돌아보기 위해 잠깐의 휴식을 하기로 했다. 방에 들어오기 전에 콘도 맞은편에 있는 시그니쳐 커피를 갔다. 여기도 혼자 있을 때 서류 작업할 게 있어서 노트북 들고 왔다가 두 번째로 온다. 아메리카노가 50 밧트인데 아주 맛이 좋다. 매일 큰 스케줄 없이 살았던 것 같은데 단골 카페 하나 못 만든 게 아쉽다. 커피를 잘 마시다가 화장실을 가고 싶어서 급히 방으로 올라왔다. 에어컨을 틀어놓고 침대에 누웠다 두 시간 정도 여유가 있다. 잠이 안 오는데 누웠더니 깊은 잠은 못 들고 30분마다 깼다. 그래도 더울 시간에 이렇게 쉬니까 좋다. 선데이 마켓이 많이 걸을 것 같아서 체력 안배를 위함이다. 20대 때 여행 다닐 때는 2만보씩 걸어 다녀서 집에 오면 허벅지가 뻐근할 정도였는데 이제 다음 날 컨디션을 위해 무리하지 않게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을 더 중요시하게 되었다. (세월이 야속해~)  


볼트를 불러 도착했다. 5시 20분 정도 넘은 시간이었는데 아직도 선데이 마켓은 세팅 중이다. 살짝 허기가 지는 것 같아서 타페 게이트 앞에 있는 카페에서 간단한 요기를 했다. 여기도 혼자 있을 때 마셔 본 트로피컬 주스가 너무 맛있어서 들렀는데 오늘도 새콤달콤 상콤한 게 정말 예술이다. 카페에서 나오니 선데이 마켓 준비가 대충 된 것 같다. 저번에도 왔을 때도 규모가 너무 커서 어차피 다 둘러보는 건 불가능하고 필요한 것이 있으면 그때그때 잘 사고 적당한 때에 종료하는 게 전략이다. 친구가 부탁한 코끼리바지와 내가 입을 바지, 그리고 와인을 거치하는 나무(동네 야시장에서 250 밧트였는데 여기에서는 100 밧트였다.)를 샀다. 다른 야시장보다 확실히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네고를 잘하면 정말 좋은 가격에 살 수 있다. 사실 옷 종류를 빼고는 굳이 네고 하지 않아도 될 가격이다. 타페게이트부터 가로로 직선을 쭉 가다 보니 왓프라싱 사원이 되어서야 야시장이 끝이 났다. 정확히 말하면 직선 코스로만 온 것이고 40%만 본 것 같지만 살 것도 다 샀고 다시 교차 지점으로 가서 둘러볼 엄두가 나지 않았다. 정말 대단한 규모다.

돌아오는 길에 동네 야시장으로 갔다. 여기 망고가 제일 맛있어서 망고를 사러 왔는데 아주머니 또 결석이시다. 저녁이나 먹고 갈 겸 테이블에 앉았다. 다들 선데이 마켓으로 몰려갔는데 사람들도 한적하고 문 닫은 가게들도 많았다. 태국 음식을 몇 개 시켰다. 여기가 선풍기가 없는 자리여서 친구는 많이 더웠나 보다. 많이 못 먹는다 생각했는데 다음 날이 되어서야 더위에 지친 본인의 모습이 매우 실망스러웠다며 고백을 했다. 본인은 엄청 강하다며 모기에 물려도 약도 안 바르던 친구다. 치앙마이의 더위가 이렇게 무섭다. 나는 이제 적응이 되어 가는데 이제 일주일 된 치앙마이 애송이에게는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라며 위로해 줬다. 일기 끝-

작가의 이전글 치앙마이 일기 1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