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혜원 Jun 30. 2024

행복은 지금, 당장, 바로!

지금 여기서 행복할 것

결국 나의 꿈은

행복을 선택하는 사람이다.


처음부터 나의 꿈이

행복한 사람은 아니었다.


돈도 많이 벌고 싶고,

좋은 직장에서 일하고 싶고,

한 분야의 최고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

(물론 이 것들은 꼭 이룰 것이다!)


그런데 나의 환경이나 상황이 바뀔 때마다

이런 꿈들은 항상 변화가 생겼고,

수정하고 다시 세우기를 반복했다.


그래서 곰곰이 생각했다.

이 것들의 궁극적 목표가 무엇일까?

결국, 행복이었다.


물론 나의 목표들을 이루기 위해

지금도 실천하며 노력하고 있지만


꼭 그것을 이룬 후에 행복하다고 생각하거나

돈을 많이 벌어야 행복하다고 생각한다면

행복을 유예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당장 행복해질 수 있는데

목표를 달성해야만

기준을 넘어서야만

행복해질 수 있다는 생각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와 같기 때문이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기에-


그래서 나는 지금 당장 행복해지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행복을 선택하기로 했다.


맛있는 음식, 시원한 바람, 여유로운 주말

건강한 가족 등등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아주 사소한 것들부터 감사하기 시작했고

정말 놀랍게도 행복해졌다.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싶다면

책 해빙을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


마음에 행복과 긍정이 가득 차기 시작하니

좋은 생각들이 더 많아졌고

내 인생은 목표를 이룬 그 시점이 아닌

바로, 지금, 여기서 행복하다.


그리고 내 행복의 그릇만큼

좋은 것들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 후로는 내가 큰 그릇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부와 행운과 건강과 사람 온갖 좋은 것들을

다 담아내는 그릇이 큰 사람이 되려 한다.


행복은 선택할 수 있다!

지금, 당장, 바로!

매거진의 이전글 나만의 고유한 가치란 무엇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