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연섭 Sep 08. 2023

동해 묵호 ‘논골담길’ 소풍 오세요

29. 브런치스토리 매거진 동쪽여행

동해문화원은 올 10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동해 묵호에서 개최되는 2023 지역문화박람회 IN 동해, K_컬처 뿌리를 만나다. 기념으로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 소풍을 준비한다.

묵호 논골담길은 동해문화원이 지난 2010년부터 생활문화전승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마을이야기 기반의 문화재생 사례다. 콘텐츠는 벽화와 설치미술이며 골목길과 정상에서 동해를 바라보는 뷰가 환상적이다. 논골담길 소풍은 크게 2가지로 진행된다. 투어와 논골담길 이야기 콘서트다. 투어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간마다 운영된다. 묵호수변공원에 집결해 전문해설사 해설을 듣고 안내자 안내로 논골담길을 걷는다.

이야기 콘서트는 21일 오후 1시 묵호등대광장에서 개최된다. 컨설턴트, 도시재생, 문화기획자 등 문화계 마당발 이선철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 여행작가로 동해 묵호에 둥지를 틀고 여행책방 잔잔하게 대표로 있는 채지형 여행작가, 논골담길 대표 작가이자 도시기획자 유현우 프로젝트 미터 대표, 도시재생 제1호 큐레이터 최광운 대표 등 문화재생, 도시재생, 여행작가, 로컬크리에이터가 이야기 멘토로 참여한다.

음악멘토로는 동해시민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프로젝트 합창단 동해시민합창단과 남성중창단 아제스, 바이올리니스트 채수호, 아리랑과 오페라의 환상적인 조화 아페라, 버스커의 중심 혼성듀엣 꿈꾸는사람들, 공일오비 객원 조성민 등이 출연한다.

대한민국 문화원 역사상 처음으로 지역을 방문해 개최하는 2023지역문화박람회IN동해, K_컬처 뿌리를 만나다.는 강원특별자치도 동해 묵호 일원에서 한국문화원연합회와 동해문화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동해시 후원으로 개최된다.

박람회가 개최되는 10월 동해에서 가볼만한 장소로는 행사장에서 30분이내 거리의 <두타산 무릉계의 단풍>과 동해의 핫플레이스 <무릉별유천지>, <논골담길> 등이다. 참가를 원하는 여행자 여러분은 아래 구글 <폼>주소로 접수하면 된다.

논골담길 소풍(투어, 이야기 콘서트) 접수
https://forms.gle/hpnoJMQ3z877LLUf6
매거진의 이전글 묵호 ‘논골담길‘에서 함께 노래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