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연섭 Sep 09. 2023

동해문화원, 대한민국 '농악명인 IN동해' 개최

30. 브런치스토리 매거진 동쪽여행

2023년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묵호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지역문화박람회 IN 동해>를 기념하는 농악 명인전 <대한민국 농악명인 IN동해>동해문화원 주관으로 오는 10월 21일 오후 4시 동해 묵호여객선터미널 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명인전은 국악진흥법과 출범한 민간 국악전문 단체 (사)한국국악진흥예술연합(이사장 이영희,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예능보유자)이 추천한 농악명인, 김경수_경기(장구놀이), 김복만_충청(쇠놀이), 염현주_전남(진도 북춤), 강영구_강원 원주(태평소), 임성준_전북(고창소고놀이), 박 정철_경북(쇠놀이), 이수현_서울(소고춤), 권기호_경기(상공놀이) 등 8명이 출연한다. 명인별 반주단은 정구환, 조민희, 이연호, 안효정, 구자연, 강의정, 김지원, 이하나, 김동혁, 고양옥, 김광수, 김형민, 권기호 등 총 13명이 참여한다. 한편 이날 명인전은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동해시, DB손해보험, 신한은행이 후원하며 동해문화원이 주관한다. 

오종식 동해문화원장은 “세계인이 집중하고 열광하는 K-Culture의 뿌리는  대한민국의 우수한 지역문화다. 박람회 기념으로 개최하는 명인전은 복제할 수 없는 231개 지역의 문화자원을 결집한 다양한 로컬브랜드와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2023 지역문화박람회 IN 동해>와 함께 대한민국 농악명인의 맥을 이어가는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박람회 일정


매거진의 이전글 동해 묵호 ‘논골담길’ 소풍 오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