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슬로그업 Apr 12. 2018

[모집종료]다시, 강백호같은 팀원 찾습니다

웹 개발자 모집중

금번 팀원 충원은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슬로그업입니다.


첫발을 뗄 때 "북산같은 스타트업에서 강백호같은 개발자를 찾는다"는 공고를 올렸습니다.

그랬더니 '스타트업계의 북산'이란 재밌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때 그 '북산'은 이제 꽤 괜찮은 팀이 되었습니다.

한파가 오거나 누가 도움주지 않아도 안 흔들리는 자생적 지속구조를 만들었고

개발,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성을 키웠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역량을 쏟을 가치가 있는 자체서비스 '쓱싹'의 가슴 뛰는 성장을 목격하는 중입니다.



쓱싹은 6일만에 개발해 10일만에 사업화에 성공했습니다.

마케팅비용을 아직 400만원도 안 썼는데 정식출시 5개월만에 거래액 17억을 돌파했습니다.

자체쇼핑몰 쓱싹스토어는 출시 2개월만에 매출 8억을 가뿐히 넘었습니다.


망한 사람은 많고 성공한 사람은 없는 홈·오피스 설치관리 시장에서

별 어려움 없이 2만5천건의 설치요청과 전국 1,200곳 설치 전문업체를 유치하며 신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때 그 '북산'은 이제야 본선에 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부족한 게 많아서 온몸으로 공부해야 했습니다. 스텝 하나 드리블 하나 슛 하나, 차근차근 익혔습니다.


이젠 잘할 자신 있습니다.

산왕이든 능남이든 붙어보고 싶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선 밑그림이 좀더 필요합니다.

스케치를 마치면 정말 미친듯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 일을 함께 할 새 팀원이 필요합니다.






@ 모집분야


1. 웹 개발자 신입/경력


신입필수

- 리스트/스택/큐/트리/정렬 등 자료구조 이해

- 웹표준 준수 퍼블리싱 가능자


경력필수

- 신입필수 모든 조건 포함

- 서버스크립트 중상급 (언어무관)

- DB 트렌젝션, 락킹의 대한 이해 필수

- 리눅스 등 서버관리 경험 보유


공통 우대사항

-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쳐(MSA) 경험자

- 컴퓨터관련 학과 우대



2. 퍼포먼스 and·or 컨텐츠 마케터 경력/신입


경력필수(항목 2개 이상 해당자)


① 데이터 활용능력

GA, Firebase 등의 툴 사용에 숙련되어있고 A/B테스트, AARRR 등의 기반지식을 업무에 적용해 효율을 개선하는 일을 해보신 분.


② 캠페인 집행능력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 검색광고, DA, 플랫폼 앱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해 좋은 효율을 만든 경험이 있으신 분.


③ 컨텐츠 기획능력

여러 좋은 사례를 공부한 후 장점을 흡수해서 내 것에 녹여낼 수 있는 분. 공부-고민-실행-개선-재실행 끝에 좋은 결과를 만들어보신 사례가 있는 분.


④ 컨텐츠 제작능력

아이디어를 잘 읽히는 글, 눈길 가는 이미지 혹은 영상으로 바꿔낼 수 있는 분. 그러기 위한 툴을 직접 사용할줄 알거나, 어떻게 하면 동료가 제대로 만들 수 있을지 고민 후 컨셉을 비교적 온전히 전달해본 경험이 있는 분.


+포트폴리오


신입필수


① 기본적인 툴 활용능력

포토샵, 프리미어 등 이미지 혹은 영상 제작 툴을 1개 이상 다룰줄 아시는 분 (디자이너가 제작한 컨텐츠를 받아 텍스트/스타일/배치 등 간단한 요소를 직접 수정할 수 있을 정도).


② 글쓰기 능력

글쓰기가 두렵지 않거나, 두려워도 재밌고 보람있어서 계속 쓰시는 분.


③ 찾아서 공부하는 사람

데이터분석, 그로스해킹 등 관련 공부를 꾸준히 혹은 집중적으로 해오신 분.


3. 쓱싹스토어 MD 경력/신입


경력필수

- 종합쇼핑몰 or 고관여제품 쇼핑몰 운영 경력 2년 이상

- 기획전 프로모션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논리적인/배려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 포트폴리오


신입필수

- 논리적인/배려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 중급 이상의 엑셀 활용능력이 있으신 분


공통우대

- 오픈마켓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매크로 등 엑셀 고급기능 사용이 가능하신 분

- 반제품(제품+설치) 시장에 대한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분석에 관한 기반지식이 있고 GA 등의 툴 사용에 숙련되신 분

-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 모집과정


진행

ⓛ 서류 : 채용완료까지 상시모집

② 원데이 면접 : 서류접수 후 최대 2주 이내

    *전화로 개별 연락, 면접시간 협의

③ 합격자발표


*마음 맞는 분이 나타나면 모집일정은 즉시 종료될 수 있습니다.


*면접은 최대 1시간10분간 진행되며,

 대표/이사/실무진과 2~3대1 티타임 면접 40분, 기술면접 30분으로 진행됩니다.


*소정의 면접비를 드립니다.


지원방법

- recruit@slogup.com


- PDF 형식으로 자유양식의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기타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자료를 보내주세요.


- '[입사지원] 경력/신입_지원분야_이름_전화번호' 제목으로 이메일 주세요. ex) [입사지원] 경력_마케터_설경구_010-1234-5678


- 먼저 지원하시는 순으로 면접시간 우선선택권이 있습니다.




@ Q n A


Q. 어떤 일을 하나요?


A1. 개발자

쓱싹홈 개편 - 쓱싹스토어 개편 - 배송/물류 인프라 개발 등 계획된 일들을 하나하나 순차적으로 하시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 실무개발 전에 공부를 하거나 외주 프로덕션 개발을 하기도 합니다.


A2. 마케터

고객과 기사님 중 주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컨텐츠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합니다. 둘 다 해보셔도 되고 하나에 집중해서 하셔도 됩니다.


A3. MD

상품판매와 관련된 일을 합니다. 상품등록부터 스토어 및 오픈마켓 관리, 기획전 및 프로모션 기획, 신규확장 카테고리 시장조사, 등록 및 정산 프로세스 자동화 기획 등 상품판매 전반의 업무를 맡게 됩니다. 영업/마케팅/개발팀과 긴밀히 소통하며 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쓱싹에 관해선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소개서


언론보도


스프린트 개발기



Q. 어떤 식으로 일하나요?


A1. 개발자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중요히 여깁니다. 비효율적 보고체계, 불필요한 문서작업 등 효율을 갉아먹는 일을 경계합니다. 그 시간을 개발에 투자해 적당히 하지 않고 제대로 만들려고 합니다.


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고 애로사항이 있으면 의논해서 해결합니다. 주로 쓱싹 웹 클라이언트 개발을 하시게 되며, 서버 및 디비 작업에 대한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A2. 마케터

지금까지는 마케터가 1명뿐이라 컨텐츠에도, 퍼포먼스에도 시간을 온전히 할애할 수 없었습니다(앗! 최근 컨텐츠 마케터 1명이 충원되었습니다). 사실 아쉬움이 컸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팀원이 오면 우선 전체를 둘러보며 하나씩 컨텐츠를 개선하는 일부터 함께 하려 합니다.


그 과정에서 컨텐츠가 재밌다면 컨텐츠 쪽을, 퍼포먼스 마케팅이 자신있다면 퍼포먼스 쪽을 맡아주시면 됩니다. 물론 둘 다 경험해보셔도 좋습니다.


A3. MD

현재까지 저희 회사엔 MD가 없습니다. 생각해보니 제품판매/유통을 시작한지도 2개월이 채 안 되었네요. 지금은 모든 팀원들이 MD 역할을 조금씩 나눠 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제대로 맡아주실 분이 필요합니다. 하루하루 매출이 쑥쑥 오르는 게 보이는만큼 일하는 재미가 있을 거 같네요.


개발/디자인/마케팅/운영 할 것 없이 모든 팀원들이 MD역할을 먼저 나눠서 해봤기에, 구성원 전체가 MD의 일에 관한 업무이해도가 있습니다. 그만큼 소통 및 업무 백업이 원활합니다. 매물등록 같은 단순반복 업무는 일단 MD가 먼저 해보고 숙지 및 대량관리 시스템 파악 → 알바지원 혹은 다 함께 일손지원으로 처리 → 시스템 및 자동화 형태로 진행합니다.




Q. 구체적으로 '어떻게' 일하나요?


A1. 개발자

기획팀이 프로세스정의, 기능정의서 등의 기획문서를 git에 올리면 기획문서와 함께 디자이너, 서버개발자, 클라이언트 개발자 등 관련자들이 모여 전체적인 플로우를 파악합니다.


서버개발자는 리소스설계에 들어가고, 디자이너는 화면디자인을 시작합니다. 디자인이 1차완료되면 다시 모여 의견을 공유한 후 개발을 진행합니다.


모든 코드는 Github를 통해 공유하고, Zeplin을 통해서 디자인 시안 확인을 하며, Webstorm IDE를 이용해 개발을 진행합니다. 일정 관리 및 공유는 Jira를 통해 이뤄집니다.


개발시작 전엔 개발자들끼리 모듈화 및 규칙에 대해서 다시 한번 의논하고, 실제 개발에 착수합니다. 일정은 매우 엄격한 편이나, 현실적으로 힘든 일정에 대해서는 과감히 포기하고 부가기능이 다운그레이드된 버전을 개발합니다. 중간중간 필요에 따라 코드리뷰를 합니다.


개발이 완료되면 다시 다같이 모여 알파/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한번 더 최종 테스트 이후 배포합니다. 배포는 IDC에 있는 자체 서버컴퓨터를 통해 진행하며(경우에 따라 AWS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슬로그업에서는 nginx, node.js, gulp, webpack, 자체 core framework 및 native bridge 모듈 등을 보유하여 계속 함께 스택스킬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개발 스택을 필요에 따라 사용합니다. 개발방법론에 관해서는 기본적으로 BDD, TDD를 따르지만, 상황에 따라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테스트주도 방식을 사용하지 않기도 합니다.


현재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은 250개 이상이며 추후 2배 이상 커질 수 있는 대규모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A2. 마케터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우선 남들이 안 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남들 가는 시장에 가서, 남들 하는 방식으로, 남들 내는 비용 다 주고 일하면 효율이 좋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특징으로는 기본적으로 모든 일을 실험-측정-개선을 반복하는 형태로 합니다. 작게 시작해서 반응을 보며 의미있는 결과가 나오면 점차 시간 및 비용 투자를 늘려갑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연구직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해온 마케팅에 관해 설명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첨부자료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원으로 마케팅하기


A3. MD


슬로그업에서 MD의 역할은 '제품이 연관된 업무진행시의 리더 롤'입니다. 운영팀에서 제품자료를 정리해 공유문서에 올리면 MD는 그에 맞춰 쓱싹스토어(자체 어드민 사용) 및 오픈마켓(일괄등록 프로그램 사용)에 등록하는 일부터 시작합니다.


이때 제품별 가격조정이나 할인률 적용이 필요하면 운영팀과 상의, 썸네일 등 디자인 자료가 필요하면 디자인팀에 요청, 마케팅팀에 판매 관련 데이터 요청 등 항상 타 부서와 긴밀히 소통하며 일합니다.


이어 제품을 팔기 위한 일들에 나섭니다. 각 오픈마켓 특성에 맞는 판매전략을 기획하고,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기획하고, 신규 카테고리 확장을 위한 시장조사하거나, 협력사 미팅 등 업무가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 자동화 할 수 있는 부분은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효율을 높입니다. MD는 그 일의 1선에서 필요한 기능을 정리해 개발팀에 전달하는 등 기획 역할에도 참여하게 됩니다.



Q. 어떤 인재를 원하나요?


저희가 원하는 인재상은 ①커뮤니케이션에 열려있는 사람 ②실력에 욕심있는 사람 ③공동체의식이 있는 사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 공고를 참고해주세요.


솔직한, 팀원 모집공고



Q. 근무환경은 어떤가요.


- 출퇴근  오전 10시 ~ 오후 7시

- 위치  홍대입구역 1번출구 근처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21, 6층)


사무공간 스케치


슬로그업 페북



Q. 연봉과 복지는 어떻게 되죠?


연봉  협의 / 매 6개월마다 연봉 협상체계


- 복지

장비  맥북프로 or 윈도우노트북/27인치 듀얼모니터/시디즈의자 등 업무장비 제공

식대  점심식대/야근시 저녁식대 등 회사에서 먹는 건 다 지원
간식  네스프레소커피/과자/초콜렛/차/음료/선식/과일 등 무한간식

교육  무제한 도서/교육 프로그램 등 자기개발 적극지원

건강  회사 앞 헬스장 지원

휴가  연 15일 내외 자율휴가제

연애  소개팅 지원

문화  마지막 주 수요일 조기퇴근 후 문화활동

기타  기타 당연한 사항들 (4대보험 등)



Q. 장단점을 정리해주세요.


-장점

재밌게 일하며 욕심만큼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점점 빠르게 성장하는 롤러코스터 스릴이 있습니다.

합리적이고 대화가 잘 통합니다.

인간적이고 서로 배려합니다.


-단점

실력향상에 대한 압박이 있어 공부를 게을리하면 괴로워지는 환경입니다.

재밌어서 스스로 하는 사람이지 않으면 힘듭니다.

분위기는 자유롭지만 책임은 큰 편입니다.

시끄럽습니다. 조용히 혼자 일하는 스타일이면 집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와 잘 어울릴 것 같은 개발자/마케터를 아신다면, 이 글을 공유해주세요. 그래주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금번 팀원 충원은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짠! '스타트업하고 앉아있네' 책 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