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테크M Apr 29. 2021

[갤럭시 언팩] ①삼성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공개

"모바일 DNA에 PC 성능 결합"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의 '모바일 DNA'와 PC의 강력한 성능을 결합한 노트북 신제품을 공개했다. 스마트폰 세계 1위 브랜드의 자존심을 건 이번 신제품을 통해 삼성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고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노트북PC 시장 공략에 나선다.


28일 삼성전자는 온라인으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이 노트북 단독 언팩 행사를 개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공개된 제품은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에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과 씬앤라이트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2종이다.


삼성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제품 이미지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이번 신제품은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와 LTE 및 5G 이동통신, 초슬림·초경량 디자인 등이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갤럭시 모바일 기기와 매끄럽게 연동돼 업무나 학습, 엔터테인먼트 등의 환경에 최적화 된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지난해 연간 노트북 출하량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2억2680만대에 이르렀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원격근무와 온라인 수업 등이 일상이 되면서 노트북 시장은 근 10년 만에 대호황을 맞고 있다. 국내 노트북 시장 선두를 달리고 있는 삼성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오는 5월14일부터 전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4월 29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하며, 5월14일 정식 출시된다.


'삼성 갤럭시 북 프로 360' 미스틱 실버 모델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북 프로 360'은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의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네이비',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81만~274만원이다.


'갤럭시 북 프로'는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의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블루', '미스틱 실버', '미스틱 핑크 골드'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세부 사양에 따라 130만~251만원이다.


'삼성 갤럭시 북 프로' 13.3형 미스틱 실버 모델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일상생활에 자유를 더할 수 있는 새로운 하드웨어·소프트웨어·소통 방식 등 모바일 혁신을 선도해왔다"며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초슬림·초경량 디자인, 강력한 성능, 갤럭시 기기와의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 언제나 연결된 세상을 위한 진정한 모바일 컴퓨터"라고 말했다.



혁신가들의 놀이터, 테크M에서 관련 정보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부동산, 기술이 바꾼다]⑤변화, 이제 시작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