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테크M Sep 01. 2020

"대세는 원격근무"

웍스모바일, V2.9 업데이트로 편의성 키웠다

사진 = 웍스모바일





웍스모바일은 언택트 협업 기능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한 라인웍스 v2.9를 1일 선보였다.


라인웍스 V2.9는 기존 서비스보다 원격근무 하에서의 화상회의에 대한 집중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 탑재하고, 관리자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메일목록 자동 분류, 생체인식 로그인 등 편의기능을 더했다. 


신규 버전은 화상회의의 집중도와 효율성을 한층 더 강화해, 회의 중에 다른 참석자들이 보다 쉽게 발언하는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발화자에게 별도 표시를 하고, 의도치 않은 잡음이 발생할 시, 다른 참석자들이 해당 마이크를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파파고 기반의 번역 지원 언어를 확대했다. 신규 버전부터는 기존 영어, 일어, 중국어, 프랑스어는 물론 베트남어 번역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국가의 사업 파트너들과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관리자가 기능(Admin)의 권한과 사용자들의 편의도 한층 강화됐다. 신규 버전은 관리자가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최상단 아이콘으로 노출하고, 사용량, 구성원 수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중요한 키워드별로 자동분류된 메일 목록과 생체인식(지문/얼굴)기반의 로그인 방식을 활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업무시스템에 접근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장광익 웍스모바일 실장은 "웍스모바일은 사용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피드백을 서비스에 반영하며 지속 진화하고 있다"며 "별도의 IT 전문 지식이 없는 SME들도 손쉽게 서비스를 활용하며 모바일에서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작성:

테크M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




매거진의 이전글 웨이브에서 27개 '서울드라마어워즈' 주요작 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