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경기 혁신고 실천 연구회 + 어썸스쿨
지난 6월 20일. 헤이그라운드 성수 시작점에 더 테이블 세터, 어썸 스쿨 그리고 경기 혁신고 실천 연구회 선생님들이 함께 모여 <청소년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진로진학 교육>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더 테이블 세터가 기획하고 어썸스쿨이 후원하고 경기도 각 지역에서 스무 명의 선생님들과 장학사님들이 모여 함께 우리 아이들의 미래역량을 위한 공동의 고민을 나누었습니다.
더 테이블 세터 박찬학 대표의 60분 강의, 그리고 어썸 스쿨 이지섭 대표의 헤이그라운드 공간 안내, 마지막으로 이지섭 대표의 어썸 스쿨의 교육 지향과 관련한 40분의 강의와 강사와의 간담회를 끝으로 약 세 시간의 가량의 연수를 마쳤습니다.
공교육의 근간이 되는 교육청 소속의 선생님들과 청소년 진로 교육을 고민하며 다양한 시도를 했던 비영리 법인 더 데이블 세터, 그리고 공교육을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 인공지능, 트랜드 교육 등을 하는 회사 어썸스쿨 등 각각의 영역에서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노력해왔던 세 그룹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고민을 나누었던 자리였습니다.
더 테이블 세터는 앞으로도 공교육과 외부 전문가 그룹을 연결하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자 합니다.
여러 사람들과 함께 아이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