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관웅의 tellmewine Feb 25. 2019

[와인 시음기] 로지오 델 필라레 로쏘 피체노 2014

- Roggio del Filare Rosso Piceno 2014



■ 로지오 델 필라레 로쏘 피체노 2014(Roggio del Filare Rosso Piceno 2014)

-생산지 : 이탈리아 마르세 주 로쏘 피센테 지역

-품종 : 몬테풀치아노 70%, 산지오베제 30%

-비비노 점수 : 4.1


● 나름 마니아로서 평가

*점수 : 92점

-빛깔 : 굉장히 진함

-아로마/부케 : 과일향 위주의 아로마가 일품

-풍미 : 질감이 굉장히 두껍고 산미가 적음. 다소 단맛이 느껴지는 게 아쉬움

-재구입 의사 : 120%


● 마셔보니

이탈리아 마르세 주 로쏘 피센테 지역에서 나는 와인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14.5%로 제법 강합니다. 

신의 물방울 4권 이탈리 Vs 프랑스 편에서도 나왔다네요.

기대됩니다.

와인 코르크를 열자마자 농익은 과일 향이 확 올라옵니다. 

햇살을 강하게 받은 포도에서 나는 진한 향입니다. 정말 일품이네요.

아주 진한 색깔의 와인답게 묵직한 질감이 돋보입니다. 

보르도 생떼밀리옹보다 훨씬 두툼합니다. 

처음부터 임팩트가 강하고 나중까지 이어집니다. 

어라... 마시다 보니 병이 반 정도 비어 갈 때쯤 단맛이 살짝 느껴집니다. 

품종 때문은 아닌 듯하고 약간 과숙한 포도를 사용한 게 아닌가 합니다. 

하여튼 좋은 와인을 마셨네요.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게 5만 9000원에 구입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와인 시음기] 룩 벨레어 로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