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Apr 01. 2024

풍성한 자연과, 미디어아트를 즐길 수 있는 곳

본격적인 봄 축제가 열리는 여행지

강아지와 함께 영암왕인문화축제 / 사진=latte_pic_ 인스타그램


이번달부터 본격적인 봄 축제가 시작됩니다. 화사한 벚꽃구경부터 화려한 진달래, 환상적인 벚꽃 야경, 흥미진진한 미디어아트까지.


가족과 연인, 애완동물과 함께 볼거리, 먹거리 잔뜩 즐길 수 있는 3월 축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지나가면 붙잡지 못할 하루하루를 소중히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1. 북부동 봄의 눈꽃축제 

북부동 봄의 눈꽃축제 야경 / 사진=인스타그램


◆ 경남 김해시 가야로 245 

◆ 2024.03.23 - 2024.03.24 

◆ 북부동 주민들이 직접 주도하는 마을축제 

◆ 다양한 체험·볼거리·먹거리 운영 


북부동 봄의 눈꽃축제는 김해의 대표적인 봄 축제로 매년 3월 말경에 개최됩니다. 북부동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마을 축제로 주민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2024 북부동 봄의 눈꽃축제는 ‘새로운 설렘, 다시 봄’이라는 주제이며 보물찾기,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풍요로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아름다운 자연 포토존에서 멋진 사진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2. Ai to 세종 미디어아트 전시

Ai to 세종 미디어아트 / 사진=인스타그램


◆ 서울 중구 세종대로 119 

◆ 2024.03.31까지 개최 

◆ 미디어아트 무료 전시 

◆ 플리마켓·푸드존 운영 


Ai to 세종은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미디어월에서 볼 수 있는 영상작품전시입니다. 이번 미디어아트 주제는 ‘인공지능(AI)과 한글 타이포그래피’이고 다양한 작가가 참여해 다채로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한글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전시보다 역동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축하사물>, <숨>, <우주의 오브제>를 주제로 펼쳐지는 생동감 있는 작품 속으로 흠뻑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3. 영암왕인문화축제 

영암왕인문화축제 풍경 / 사진=latte_pic_ 인스타그램


◆ 전남 영암군 군서면 왕인로 440 

◆ 2024.03.28 - 2024.03.31 

◆ <왕인박사유적지>에서 열리는 축제 

◆ 야간 달빛 별빛 프로그램 도입 


영암왕인문화축제는 고대 일본에서 활동했던 백제 출신 학자 <왕인박사>의 학문과 업적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해 개최되는 축제입니다. 남도에서 제일가는 생태 힐링 도시 영암에서 열리며 곳곳을 수놓는 벚꽃 풍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밤에는 화려한 조명에 빛나는 벚꽃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공초월의 왕인의 문화 빛이 되다’라는 주제로 왕인이 남긴 문학적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입니다. 


4. 원미산 진달래축제

원미산 진달래축제 풍경 / 사진=jmangki 인스타그램


◆ 경기 부천시 원미구 소사로 450 

◆ 2024.03.30 - 2024.03.31 

◆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지역축제 

◆ 원미산에 만개한 진달래꽃구경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서 개최되는 축제입니다. 매년 봄이 되면 진달래로 뒤덮이는 원미산에서 열리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화체험프로그램도 운영돼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도 제격입니다. 수준 높은 공연이 진행돼 경기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보랏빛으로 물든 4월의 원미산은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아름답고 화려한 풍광을 담을 수 있습니다. 


5.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

도당산 벚꽃축제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경기 부천시 원미구 도당동 

◆ 2024.03.30 - 2024.03.31 

◆ 야간에도 열리는 밤 벚꽃 구경 

◆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준비


도당산 벚꽃축제는 올라가는 길목부터 벚꽃이 만개해 설렘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는 산책길을 따라 벚나무가 즐비해 화사한 꽃을 구경하면서 산책할 수 있고 예쁜 돗자리를 깔고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람이 부는 때에는 아름다운 벚꽃비가 쏟아져내려 절경을 이루어냅니다. 도당산에는 벚꽃뿐만 아니라 개나리, 야생화가 있어 다양한 품종의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낮뿐만 아니라 꽃나무를 비추는 야간 개장도 진행하니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를 찾는 연인은 이곳이 제격일 것입니다. 


3월에 열리는 국내 축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화사한 빛깔을 뽐내는 벚꽃축제부터 풍성하게 산을 뒤덮은 진달래축제, 시선을 끄는 미디어아트가지 다양한 종류의 축제가 진행됩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심신의 안정을 찾고자 하는 나홀로 여행객에게도 제격입니다. 자연과 과학이 선사하는 선물을 가득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마을 전체가 예술 작품이고, 갤러리예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