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r 15. 2018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5가지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방법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아침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소화 시스템이나 변비 개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다이어트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5가지를 소개합니다.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5가지


1. 몸에 쌓인 독소 제거


독소는 체내 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노폐물이 몸속에 쌓이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여러 오염물질이 체내에 들어와 발생하며 염증을 일으키고, 면역계에 불균형이 발생하며, 비만을 포함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잠을 자면서 몸은 스스로 복원되고, 몸에 쌓인 독소를 내뿜습니다. 아침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체내에 건강한 세포만 남고, 유해한 독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면, 근육 세포와 새로운 혈액 세포의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신진대사 향상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칼로리 소모가 증가하고, 체지방을 배출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빈속에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엄격한 식단 관리를 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부분인데요. 신진대사율을 높여 원활하게 음식물을 소화하면, 식단 계획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장을 정화시켜 영양분이 쉽게 흡수됩니다.


3. 혈액순환 개선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신경계에 누적된 퇴적물과 몸에 축적된 지방이 제거됩니다. 이 과정은 몸 전체에 걸쳐 두루 존재하는 독소를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데요. 물은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만듭니다. 


4. 소화 시스템 향상


아침 공복 상태에 물을 마시면, 독소가 방출되어 소화 시스템이 향상됩니다. 그러면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되고, 음식에 대한 욕망을 줄일 수 있으며, 과식으로 인한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는데요. 산이 식도로 역류할 때 생기는 속쓰림 증상이나 소화 불량 증상을 개선하여 아침 식사를 위한 위장을 마련할 수 있으며, 소화계를 자극하고 몸에서 음식을 더 잘 소화해내도록 돕습니다.


5. 변비 개선


변비가 지속되면 뱃살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변비에 걸리면 고통스럽고 기분이 나쁘며, 또 다른 질병으로 퍼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변비의 원인은 수분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심으로써 배변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다이어트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하는 워리어 자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