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07. 2018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 데 효과 좋은 식품 7가지

붓기 제거 다이어트 

장시간 오래 앉아 있거나 운동 부족 등의 생활습관이나 나트륨이 많이 든 음식 섭취와 같은 식습관 문제로 인해 몸이 붓거나 복부에 팽만감이 발생하는 문제가 생기며,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 있는데요. 생활습관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식품 섭취를 통해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 데 효과 좋은 식품 7가지를 확인하세요.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 데 효과 좋은 식품 7가지


1. 칼륨이 풍부한 식품


칼륨이 부족하면, 몸은 여분의 나트륨과 수분을 머금게 되는데요. 칼륨이 풍부한 음식은 팽만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칼륨은 몸속 나트륨을 제거하는 동시에 나트륨 수준을 제어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바나나, 아보카도, 잎이 많은 채소, 오렌지 같은 감귤류 과일 등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몸을 붓게하는 또 다른 원인 중 하나는 변비에서 비롯될 수 있는데요. 정기적으로 배변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관의 음식물들을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움직이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통곡물, 견과류, 씨앗류, 과일류, 채소류, 콩류 등을 섭취해야 합니다.


3.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


마그네슘은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는 위산을 중화시켜 팽만감을 제거할 수 있으며, 가스를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바나나, 생선, 퀴노아는 마그네슘을 공급하는 식품에 속하며, 짙은 녹색의 채소와 통곡물 등으로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4. 소화 효소가 풍부한 식품


소화 효소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분해하여 건강한 소화를 돕고, 팽창이나 기타 위장 문제를 줄여줍니다. 아밀라아제 효소는 탄수화물을 분해하고, 리파아제 효소는 지방을 분해하며, 단백질 분해 효소가 단백질의 소화를 돕습니다. 파인애플, 자몽은 소화 효소가 다량으로 함유된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5. 오메가 3가 풍부한 식품


연어 혹은 생선을 꾸준히 섭취하면 오메가 3 지방산을 공급받을 수 있는데요. 오메가 3 지방산은 위장 장애를 진정시키고 치유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염증을 유발하는 식품에 대한 민감도를 낮추는 효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6. 물


물은 소화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팽만감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 등의 음식을 빠르게 제거하며,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합니다. 신선한 레몬을 물에 첨가하면, 오래 머무른 독소를 제거하여 건강하게 음식물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7. 생강


생강은 팽창, 가스, 경련과 같은 소화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식품인데요. 생강에 있는 진저롤 성분 때문에 가스 배출, 혈액 순환 개선, 복통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강을 뜨거운 물에 넣어 차로 우려내 마시면 좋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효과 만점! 팔 벌려 뛰기 매일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