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11. 2018

완벽한 비율 몸매 만드는 6가지 운동

완벽 몸매 라인 만들기

황금 비율의 완벽한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해야 하는데요. 운동은 체형의 단점까지 커버하여 개선시킬 수 있으며, 군살을 제거하면서 근육을 견고하고 매력적인 모양으로 가꿀 수 있기 때문에 몸매를 한층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는데요. 완벽한 비율 몸매 만드는 6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완벽한 비율 몸매 만드는 6가지 운동


1. 스쿼트


스쿼트는 하체를 단련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으로써 엉덩이 근육을 키워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며, 자세를 교정시키는 등의 뛰어난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운동 능력 및 신체 능력 향상, 호르몬 변화 등 긍정적인 몸의 변화들이 일어납니다.


2. 골반 교정 스트레칭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이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습관은 몸을 구부정하게 만들거나 불균형을 초래하는 원인인데요. 잘못된 자세로 인한 휘어진 척추와 비뚤어진 골반은 허리, 엉덩이, 다리 부위의 근육을 뭉치게 하거나 신경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율 좋은 몸매를 만들려면, 골반 스트레칭을 통해 신체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3. 풀업


풀업은 등 근육을 만드는 대표적인 운동법인데요. 뒤태를 섹시하게 만들고 싶거나 어깨가 너무 좁아서 고민하고 있다면, 풀업 운동은 반드시 해야 하며, 짧은 시간 안에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풀업 운동을 통해 상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좁은 어깨를 넓힐 수 있으며, 움츠린 어깨, 가슴, 등의 상체가 펴지기 때문에 자세가 교정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4. 브릿지


침대에 누워서 혹은 TV를 시청하면서도 가능한 브릿지 자세는 가슴, 목, 척추를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둔근을 중심으로 햄스트링, 골반, 허리, 등 부분까지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숨 막히는 뒤태를 만들기 위한 홈트 운동으로 추천할 수 있으며, 불안증, 피로, 요통, 두통, 불면증 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는 신체의 모든 주요 근육을 움직이며, 몸을 지탱하는데요. 여러 개의 주요 근육이 운동을 통해 쓰이기 때문에 몸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스트레칭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근육을 견고하고 매력적인 모양으로 가꾸어줍니다. 


6. 런지


런지 운동은 몸에 가해지는 충격이 적으면서 균형감각을 향상시키고, 엉덩이와 허벅지의 군살을 제거하며,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건강에 유익한 운동인데요.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도 움직이게 만들기 때문에 몸의 전반적인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돌핀 플랭크 자세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